[나의 단골 사이트] 정대종 우리홈쇼핑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인터넷과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행태가 급격히 변했다. 불과 5년 전과 현재의 소비행태만 비교해 봐도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뙤약볕에 시장 바구니를 들고 재래시장을 돌거나 마을버스를 옮겨 타며 백화점이나 할인 매장을 돌던 모습이 점차 사라지고, 이제는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TV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편안하고 즐겁게 쇼핑하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앞으로도 가속화할 전망이다.

격변하는 유통의 흐름에 잘 대응하려면 전반적인 경제 동향을 파악하고, 자금 흐름과 소비 심리의 초점을 잘 파악해야 한다. 한국경제연구원(www.keri.org)은 경제의 전반적인 흐름과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거시 경제, 기업 정책, 금융.재정, 산업, 인적자원, 공공부문, 대외 경제, 복합 주제 등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 이슈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까지 소개한다. 또 연구보고서.정책보고서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해 경제 지식에 대한 눈을 넓혀 준다.

무엇보다 경영정보 수집이나 경영 정책 수립 때 유용한 '전문가 칼럼'과 '경제 전망과 정책 과제' 코너를 추천하고 싶다.

전문가 칼럼 코너는 최근 정부 정책 동향과 업계의 정책 변화 등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작성한 리포트다. 경제 이슈에 대해 객관적으로 고찰할 수 있도록 해주고 난해한 경제 문제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준다.

경제전망과 정책과제 코너는 분기별 경제 전망을 제시하며 개괄적인 경제 흐름을 집어준다.

또 경제 상황에 맞는 정책 과제와 트렌드, 대안 등을 제시해준다. 유통업계는 경제 흐름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잠시라도 경제 흐름에서 눈을 뗄 수 없다. 이런 나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바로 이 곳이다.

정대종 우리홈쇼핑 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