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광교신도시 중심상권에 들어서는 수익형 오피스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스카이북카페·실내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오피스텔 조감도.

사상 첫 1%대 기준금리 시대가 열리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대출 이자 부담이 줄면서 투자여건이 좋아진 영향이다. 여기에 은행 정기예금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과거처럼 부동산 가격이 급등해 매각에 따른 시세차익을 거두기 어려운 시대에는 철저히 임대수익 위주로 재테크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마디로 ‘실속형 월세 부자’가 투자성공 키워드란 얘기다.

 오피스텔은 가장 대중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꼽힌다. 1억원대 소액투자가 가능하면서 연 평균 5% 정도의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 문을 연 광교신도시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개관 이후 3일간 2만여 명이 몰렸다. 분양 상담을 받으려면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오피스텔은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역 1-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8층~지상 최고 20층 규모다. 전용면적 21~47㎡ 1750실로 전용 21~29㎡의 초소형이 전체의 83%인 1457실에 이른다.

 또 원룸형이 1113실로 거실과 방이 독립된 구조가 293실, 반독립형(1.5룸)이 344실이다. 분양가는 3.3㎡당 680만원대부터다. 1차 계약금 정액제(500만원), 중도금 무이자(1~5차) 혜택이 주어진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그 동안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게 특징이다. 인출식 빨래건조대와 식탁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높였다. 빨래건조대는 강선을 사용해 휨 발생을 줄였고, 식탁 역시 60~8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만들었다.

 또 모든 욕실에 욕조를 설치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했다. 오피스텔에서 드물게 PVC 2중 창호를 적용해 겨울 결로현상을 제거했다.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화장대, 전자레인지, 광파오븐, 빌트인김치냉장고 등이 제공된다.

천연화강석 주방상판, 일체형 비데, 휴대폰 거치용 휴지걸이 등도 적용된다. 외부 손님들을 위한 3개의 게스트룸, 입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최신 체력단련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이 갖춰진다.

10층에는 스카이북카페,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부스, GX룸, 실내사우나, 옥상정원 등이 마련된다. 특히 LED램프를 사용해 관리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주차장 비상콜, 홈오토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경기도청 광교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이 걸어서 5분 여 거리다.

경기도청을 중심으로 주변으로는 오는 2019년까지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이 이전할 계획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아주대병원 등 인근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이 좋은 편이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1단계 사업이 2018년 완공되면 양재나들목에서 광교신도시까지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향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이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30분대면 진입할 수 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있다. 분양 문의 1566-9888.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