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종합 뉴스 포커스] 5월 28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문화 마당

‘2003 춘천마임축제’(www.mimefestival.com)가 28일 개막된다. 6월1일까지 열리는 마임축제는 네덜란드·일본·프랑스·독일·인도 등 5개국 10개팀과 국내 57개팀이 참가한다. 춘천시내 거리 공연과 야외공연, 전시회, 워크숍 등 부대행사까지 모두 1백20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공연은 춘천예술마당 내 봄내극장과 마임의 집, 시민회관, 춘천인형극장에서 열린다. 고슴도치섬에서 열리는 도깨비 난장은 31일 오후 시작해 이튿날 오전까지 이어진다.

*** 자치 행정

충북 청주시는 상당구 남문로 1가 철당간 광장에서 무심천 서문대교~사직동 예술의 전당에 이르는 2㎞ 구간을 ‘공예의 거리’로 조성한다. 시는 이를 위해 거리 공예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수립해 벤치·버스승강장·가로등·쓰레기통 등 공공기물에 ‘공예의 옷’을 입히기로 하고 9월까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선정된 작품은 10월 열리는 ‘2003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에 가로 전시 형태로 첫 선을 보이고 추후 시내 전역으로 확대 설치된다.

*** 지역 경제

원주시 중앙동 중앙시장이 복합상가로 재건축된다. 중앙시장재건축사업조합은 최근 (주)리오엣셋을 재건축사업 1순위 사업자로 선정했다. 조합은 사업자 최종 확정과 함께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영업할 수 있는 임시시장에 대한 협의를 10월까지 마친 후 올해 말부터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1천7백억원을 들여 8천6백44㎡의 부지에 새로 짓는 시장은 지하 5층, 지상 15층, 연면적 9만8천5백65㎡ 규모다. 조합은 2006년 말 시장을 준공해 문을 열 계획이다.

*** 캠퍼스

남서울대 1만여 재학생이 27일 모두 대한적십자사 봉사단에 가입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대학 강당에서 서영훈 적십자사 총재가 참석한 가운데 ‘남서울대 적십자봉사단’결성식을 가졌다. 박영진 총학생회장은 “봉사단 가입을 계기로 헌혈, 복지시설 결연, 해외 의료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젊은 층의 봉사활동 확산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서울대는 학생들이 재학기간 65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사회봉사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