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구두 선택법, 구직자를 위한 직종별 면접 구두 선택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면접 구두 선택법’ · 금강제화]

 
상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되면서 ‘면접 구두 선택법’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의상이나 헤어스타일, 구두 등 패션에 신경 쓰는 경향이 많다. 2일 금강제화는 구직자의 이미지나 지원하는 기업의 분위기에 따라 ‘면접 구두 선택법’이 달라진다면서 구직자를 위한 직종별 ‘면접 구두 선택법’을 공개했다.

먼저 면접 구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정함’이다. 특히 남성은 벨트와 구두 색깔을 맞추는 것이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평소 코디에 자신이 없고 슈트와 구두가 익숙하지 않다면 네이비 슈트, 화이트 셔츠, 패턴 넥타이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구두를 신는 것이 좋다.

또 지원한 업종이 금융권이라면 블랙 슈트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제격이다. 전문가들은 엄격함과 신뢰감을 표현할 수 있는 조합으로 타이나 양말, 커프스링크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면 동시에 세련미를 풍길 수 있다고 말한다.

엄격함과 신뢰감을 표현할 수 있는 조합으로 타이나 양말, 커프스링크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면 세련미를 살릴 수 있다.

또한 공기관이나 교사 직군에 지원할 때에는 블랙 슈트와 블랙 플레인 토 구두가 제격이다. 플레인토 구두는 깨끗하게 닦여 있을 때 빛을 발하는 만큼 깔끔하게 관리해야 하며, 멋을 내고 싶을 때에는 구두의 광택감을 조절하면 된다. 이 구두는 창의력을 요하는 직군에선 지루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법무나 회계 등 전문직에는 도회적 느낌의 블랙 윙팁 구두가 잘 어울린다. 여기에 안경, 시계 등으로 감각적인 소품을 활용해 무게감을 살짝 덜어내면 센스 있는 코디가 완성된다.

창의성이나 활동성을 요구하는 마케팅, 홍보 직군에 지원할 때는 네이비 슈트에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조화롭게 결합해도 좋다. 이러한 조합은 단조로운 느낌을 덜고 개성 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영업직 등 대외 활동이 많은 직군에 지원한다면 편안함과 솔직함, 신뢰감을 전달하는 짙은 그레이 슈트에 짙은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좋다. 다만 지나치게 밝은 그레이 슈트는 가벼운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방성을 중시하는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광고 직군에서 강조되는 건 무엇보다 ‘자유’다. 따라서 구두도 자유롭게 연출이 가능하다. 창의성이나 활동성을 요구하는 마케팅, 홍보 직군에 지원할 경우에는 네이비 슈트에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코디해 보는 것도 좋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면접 구두 선택법, 좋은 정보다” “면접 구두 선택법, 단정함이 중요해” “면접 구두 선택법, 참고해야지” “면접 구두 선택법, 팁구두가 뭐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면접 구두 선택법’ · 금강제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