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하거나 섹시하거나 …자동차 분위기 향기로 바꿔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쎄씨] 붕붕붕~ 꽃향기를 맡으면 힘이 솟는 꼬마 자동차!

Grasse Lesterel
스킨처럼 시원하고 섹시한 향기

불스원 그라스 레스떼렐 산토리니 브리즈 60ml 1만3천9백원
자동차에 남자 스킨을 쏟은 것처럼 향이 강하다. 시원하고 상쾌한 향으로 머리를 맑게 만들어주지만 향이 강한 편이라 뒷자리에 설치할 것을 추천한다. 새 차 냄새가 남아 있는 차 안에 놓았더니 처음에는 차 냄새와 섞여 머리가 아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스킨 향에서 달콤한 과일 향으로 바뀌며 새 차 특유의 냄새가 사라졌다. by 유상우(32·㈜태광 세라믹 대표)

Car Jar Ultimate
먹고 싶은 새콤 달콤한 향기

양키 캔들 카 자 얼티메이트 바하마 브리즈 1만2천원
새콤 달콤한 열대 과일 주스를 옆에 두고 운전하는 기분. 차가 움직일 때마다 방향제가 좌우로 움직이며 향이 퍼져 운전하는 동안 기분이 좋아진다. 차 문을 열 때마다 과일 향 풍선껌을 씹고 있는 것 같다. 차 안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를 잡아주지만 뒷좌석까지 진하게 향이 퍼지지는 않는다. by 홍창표(32·자영업)

Verveine Perfumed Sachet
담배 냄새까지 잡아주는 상큼한 레몬 향

록시땅 버베나 퍼퓸드 사셰 35g 1만2천원
향이 상쾌해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기분이 좋아진다. 남성적이지 않은 상큼한 레몬 향으로 옆자리에 여자친구가 앉았을 때 좋아할 것 같다. 창문과 선루프를 모두 열어놓고 흡연을 하더라도 차 안에 남아 있는 담배의 잔향은 잡아주지만 탈취 효과가 아주 뛰어난 것은 아니다. by 강산(30·마이데일리 스포츠팀 기자)

Polar Family
퓨어한 비누 향수의 향기

불스원 폴라 패밀리 통풍구형 4.3ml 6천5백원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해 장시간 운전해도 두통이 없다. 향이 강하지 않고, 차 안에 비누 향 향수를 뿌린 느낌이 든다. 귀여운 캐릭터 모양이라 앞쪽 통풍구에 끼워두면 옆자리에 앉는 사람이 한 번씩 만져볼 듯. by 김영주(31·㈜PFC 영업부 차장)

Febreze
맑고 시원한 바람 향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맑은 바람 2ml 5천4백원
온풍을 타고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정신을 맑게 깨워준다. 신선하고 상쾌한 향이라 야간에 운전할 때 졸음 방지 효과도 있을 듯. 차 안에서 햄버거를 먹었는데도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음식 냄새가 사라졌다. 탈취 효과가 매우 좋은 편이다. by 윤태호(26·쎄씨 마케팅팀 인턴)

기획=박경미 쎄씨 기자, 사진=김우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