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od '마지막 콘서트'

중앙일보

입력

그룹 god가 7집앨범 '하늘속으로' 로 팬들을 만나 기약없는 이별을 노래한다. 콘서트 명 'god 더 라스트(the last)'가 암시하듯 하염없는 안식여행을 떠날 참이다.
god, 해체?
지난 달 12일 '더 라스트'공연 관련 기자회견에서 god는 이번 콘서트 이후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혀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었다. 손호영은 자신의 군입대 문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며 "지난 8년 god 멤버들과 함께 앞만 보고 달려왔다. 이제는 휴식이 필요한 것 같다"고 심중을 밝혔다. 김태우는 "해체는 아니다. 긴 시간 god를 못본다는 의미일 뿐"이라며 "7집은 god의 마지막 앨범이고 공연명처럼 마지막 콘서트다. 우리는 나중에 다시 god멤버로 꼭 뭉치자고 약속했다. 거듭 말하지만 긴 휴식 일뿐 해체는 아니다"고 해명했다. 박준형도 "여태껏 자기의 시간이 없었다. 나름대로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온다는 의미"라며 "앞으로의 일은 휴식을 취한 뒤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호영과 김태우는 조만간 군 입대, 박준형과 데니는 일단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최근 MC몽의 앨범 피처링에 참여한 김태우는 솔로 앨범을 발표하냐는 질문에 "계획이 없다. 우선 7집 앨범과 'god 더 라스트'공연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God 7집 앨범 '하늘 속으로'
박진영이 기획.제작한 이번 앨범은 14곡이 수록돼 있으며, 전형적인 god의 스타일이 묻어난다. 섬세한 감성이 깃든 노랫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는 한층 더 친숙하게 와닿는다. '순정만화'로 유명한 인기작가 강풀과의 공동작업을 통해 음반뿐 아니라 만화책도 함께 출시된다. 타이틀곡 '2♡(투러브)'는 애잔한 가사와 멜로디에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져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린다.
'더 라스트', 뮤지컬과 콘서트의 만남!
'마지막 콘서트'인 만큼 애착을 가지고, 기획부터 구성까지 모든 멤버가 참여했다. god공연이 늘 그래왔듯 이번 역시 새로운 형식의 공연에 도전, 팬들에게 신선함을 선물한다. 뮤지컬이란 그릇에 대중음악과 영상을 버무려 특별한 맛을 우려낼 예정이다. god의 히트곡과 신곡을 비롯, 자신들이 좋아하는 다른 가수들의 곡을 함께 부른다. 총 3막으로 구성, 멤버들 하나 하나가 주인공이 되어 그들의 과거와 현재.미래를 팬들에게 전한다.
◇ 제1막 (과거)-god, the story
god 결성 전 멤버들 각자의 생활로부터 god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목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요일마다 색다른 구성도 이채롭다. 목요일은 준형의 내레이션이 중심이 되는 스토리, 금요일은 데니의 시점에서 보는 god의 모습, 토요일은 호영이 말하는 god, 그리고 일요일은 태우의 장난기 어린 시선과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god의 '숨어있던 1인치'까지 보여준다. 무명의 설움, 가정 이야기, 어린 시절의 꿈과 추억 등 각자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내고 god 구성 이후 데뷔까지의 땀방울과 좌절의 시간, 그리고 사랑이야기도 곁들인다. 4명 멤버의 제각각의 스토리가 퍼즐처럼 하나의 내용으로 완성되는 새로운 시도도 독특한 재미를 준다. God의 열성팬이라면 나흘 내리 찾지 않곤 못배길 듯하다.
◇제2막 (현재) - god, the last
자유롭고 신나는 클럽파티 형식으로 god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대형무대를 마련한다. 클럽 DJ의 믹싱으로 공연 내내 온몸이 전율하는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존 공연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음악 연출을 강화했다고 한다.
◇제3막 (미래)-god, the Beginning
이별은 만남의, 마지막은 시작의 또다른 이름일 뿐. 지금의 헤어짐이 미래 god의 '진화'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임 백(I'm back)-." god는 떠나지만 언젠가는 화려한 부활의 노래로 우리 곁에 다가올 것이다. 마음은 벌써 고별공연장을 찾아 나선다.

※ god 'the last'콘서트 일정

공연 일정 : 2005년 11월 10일부터 12/11일까지 매주 목.금.토.일 공연

공연 시간 : 목.금.토 저녁7:30 / 일 저녁5:30

주최 : W6엔터테인먼트, 실미디어, JYP엔터테인먼트

공연 문의 사항 : W6 엔터테인먼트 ☎02-514-9617

(god 7집 사진 넣어 주세요 - 웹하드)

(god 공연 포스터나 이미지 사진 넣어주세요 - 웹하드)

(god 멤버 사진을 메인 이미지로 넣어주세요-웹하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