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성공의 열쇠는 '실수 줄이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재수를 선택하는 수험생의 수가 늘고 있다. 수능이 쉬워진 탓이다. 재수에선 실수 줄이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 생활 패턴이 쉽게 무너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은 “재수 기간 동안 좌절하거나 의지가 약해지는 게 가장 큰 문제”라며 “기숙학원은 수험생들에게 초심을 잃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세심한 관리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소수정예 주문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학생은 믿되, 학생의 본능은 믿지 말라’는 게 이 학원의 교사들의 모토다.

 광릉한샘기숙학원만의 소수정예 주문교육이란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계획과 영역별 특강, 그룹 과외, 과목별 강사, 대학진학연구소 강사와의 꾸준한 상담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수험생의 약점을 보완하고 실수를 줄이는 틀을 세울 수 있다. 가령 스스로 약점이라고 생각하는 과목이나 분야에 대해서 수험생은 특강을 신청할 수 있고, 한 커리큘럼이 마무리 되고 나면 또 다음 커리큘럼을 선택하게 된다.

 대학진학연구소에서는 학습매니저가 수험생의 성적 추이와 학업성취도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며 자습 시간도 관리한다. 자습 시간 관리는 학습일기를 통해 학업 계획과 성취도 평가, 자습교재 선정, 진도 확인까지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5분도 허투루 쓰는 일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의 재학생들은 각기 다른 자신만의 시간표를 갖고 있다. 그룹과외와 테마특강, 자습시간 활용 등 개인별 맞춤 학사 운영으로 획일적인 학습에서 벗어나 수준별 학습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학원은 철저한 금연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김대현 원장은 “고교 졸업과 동시에 담배의 유혹에 빠지는 학생들이 많다”며 “금연과 수능 성적은 반비례하기 때문에 금연정책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까지도 세심하게 관찰하고 학습 집중도를 높이는 일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은 2월 1일 재수 정규반을 개강한다. 관련 문의는 광릉한생기숙학원 홈페이지(www.hsacademy.co.kr), 혹은 전화(031-543-0202)로 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