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윤희 LA로 유학,| 빠르면 3월중, 내년 올림픽 때까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아시안게임에서 3관왕을 차지했던 수영국가대표 최윤희(상명여고1)가 LA로 유학을 가게됐다.
이 같은 결정은 1일 대한수영연맹 2차이사의에서 최의 유학비용에 대해 체육회의 지원금 제의한 나머지를 이명박 수영연맹회장이 부담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함으로써 이뤄진 것이다.
최는 일단 태릉선수촌에 입촌했다가 수속이 완료되는 대로 출국할 예정으로 있어 빠르면 3월중에 떠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기간은 84년 LA올림픽까지이며 언니 윤정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의 서던 캘리포니아대 인더스트리 힐스 애둘레틱스 클럽의 헤드고치인「댄·너먼」씨의 지도를 받을 예정이다.
「너먼」코치는 유능한 배영전문코치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2월4일 언니 윤정과 함께 도미한 어머니 이경선씨가 최의 유학의사를 밝혀 허락을 받은 것이다.
또 이날 이사회에서는 83년 유니버시아드대회 84년 LA올림픽·86년 서울아시안게임에 대비한 적격규범을 적용, 24명(남12, 여12)의 대표선수를 선발했다.
◇대표선수명단
▲83년U대회선수=천인태 조두희(이상 한체대) 김단형(조선대) 김철영(경북고) <이상남자> 김양은(공주사대) <이상여자>
▲84년LA올림픽선수=박상천(서울체고) 방준형(경기고) <이상남자> 이시은·최윤희·김금희(이상 상명여고) <이상여자>
▲86년 서울아시안게임선수=신양호(충북문호중) 이종호(경운중) 이민효(대구여중) 박기홍(경남남해중) 하장징(포항중) <이상남자> 김진숙 권우정(이상 강남여중) 이미애(숙명여중) 홍석수(근명여중) 강현숙(대구여중) <이상여자>
▲다이빙선수=박종룡 이승준(이상 한체대) 김도연(이화여고) 지용주(정신여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