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회, YG 보이그룹 멤버 확정…'K팝스타'에 '스타킹'도 출연한 실력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진 YG 공식 블로그]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 연습생 구준회가 새 보이그룹 아이콘(iKON)에 합류한다.

YG는 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ampamp; MATCH)’ 구준회가 아이콘 새 멤버로 확정됐다고 알렸다. 구준회는 앞서 그룹에 합류한 B.I(비아이), 바비, 김진환에 이은 아이콘 네 번째 멤버다.

구준회는 엠넷 ‘후 이즈 넥스트: 윈(WHO IS NEXT: WIN)’의 B팀 원년 멤버다.

구준회는 지난 한중일 글로벌 투표에서도 한국과 중국에서 1위, 일본에서 3위를 차지했다.

2012년 4월 YG 연습생으로 합류한 구준회는 약 2년 6개월간 가수데뷔를 준비해 왔다.

특히 구준회는 SBS ‘K팝스타’ 출신으로 당시 중3이라는 어린나이에 본선까지 진출했다. SBS ‘스타킹’에 ‘13세 마이클잭슨’으로 출연한 바 있다.

한편 오는 5일 자정 두 번째 합격자가 공개되며 6일 자정 세 번째 합격자 발표가 난다. 마지막 합격자는 같은날 ‘믹스앤매치’ 마지막 방송에서 밝혀진다.

최종 멤버들은 오는 15일과 16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빅뱅 일본 5대 돔투어의 오프닝 게스트로 무대에 선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YG 공식 블로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