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불량벨, 제조업체서 교환 조치|중·고교 공납금 조기징수 않도록 지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광장」에 실린 독자여러분의 건의·진정·고발에 대해 졍부당국에서는 다음과 같이 조사 처리했습니다.
▲대학생 해외연수에 대한 건의(7월16일자)=국민의 발전의지와 능력을 최대한 발휘케 하여 인력자원의 고급화를 꾀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방학중 단기연수 등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과중한 연수비용에 대해서는 적절한 조치를 강구중에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데 가정이 빈곤해 비용관계로 못 나가는 학생의 해외연수계획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중·고교 공납금 조기징수에 대한 진정(8월13일자)=재무부는 공납금을 조기징수하는 사례가 없도록 재무1044합93호로 산하기관에 지시했습니다.
▲예방접종 시중가격차이가 크다(10월8일자)=예방접종료는 각시·군 회의에서 의료수가를 정하여 징수하므로 지역마다 의료수가 차이가 있습니다.
경기도 의사회에 동일수가를 결정하여 징수하도록 협조요청했으며 시흥군수에게는 예방접종대상 및 일자 등을 주민들에게 철저히 홍보하여 보건소에서 접종하도록 아울러 지시했습니다.
▲수원역 부근 자건거 보관대 절치요망(10월5일자)=수원시청은 10일까지 자전거 보관대를 설치할 예정이라는 통보입니다.
▲가계수표 절도매표에 이용 안해(10월19일자)=가계수표의 절도 승차권매표사용에 있어서는 사용 유통상의 문제점이 있어 이의 취급방법·확인사항 및 기재사항 등을 관계기관에 조회하였으며 이의 시행여부를 현재 검토 중에 있습니다.
▲자전거 불량 벨에 대한 진정(10월8일자)=공업진흥청은 10월29일부터 제조업체로 하여금 자전거용 벨불량품을 교환조치하도록 했습니다.

<정부합동민원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