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무행정 아이디어 공모…전 국민 참여 가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병무청은 새로운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병무행정 아이디어를 1일부터 공모한다. 병무행정에 있어 그동안 국민들이 불편을 겪었거나 개선점이 요구되는 사안을 모아 병무청이 추진하고 있는 규제개혁과 비정상의 정상화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온라인이나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병무청은 접수받은 내용을 심사해 12월 최우수상, 우수상, 우량상 각 2명씩 선정해 병무청장 표창과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다만,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인이나 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꿘 또는 공무원의 직무발명에 의해 보상이 확정된 것은 제안할 수 없다. 또 이미 채택된 제안이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도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일반국민들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www.epeople.go.kr) '국민제안' 코너에서 공모제안→해당 공모제목(규제개혁 비정상의 정상화 등 병무행정 아이디어) 클릭→신청서 작성→신청하면 된다. 공무원들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공무원 제안(http://www.epeople.go.kr:8005)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우편은 (302-701)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병무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에서 접수를 받는다. 연락처 042-481-2672.

정용수 기자 nkys@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