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대 농구 「올스타」전|8년만에 부할 움직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지난 72년 이후 중단되어온 연·고대농구 「올스타」대항전이 8년만에 부활, 「팬」들에게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이게 될 것 같다.
연·고대 「올스타」는 중앙일보-동양방송이 미국대학 농구의 강호 「센트럴·코네티컷」 주립대를 초청(3월22∼30일) 한 것이 계기가되어 8년만인 올해 구성, 경기를 갖게 된것이다.
연·고대「올스타·팀」은「팬」들에게 잘 알려진 선수들이 기라성같이 즐비해 거의 「올·코리아」「팀」을 방불케하고 있다.
신동파 김동원을 「코칭·스태프」로한 연대 「올스타」는 『공포의 「센터」로 기대를 모으는 조동우를 비롯, 「골·게터」박수교 박인규등 국가대표를 지낸 선수만도 9명이나 포진하고 있다.
또 김무현 박한을 사령탑에 앉힌 고려대 「올스타」는 야생마를 방불케하는 폭발적인 힘과 화려한 개인기로 「팬」 들을 매료시키는 김동광을 필두로 득점기계로 불리는 이충희와 황유하 진효준등 역시 9명의 국가대표출신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엔 두 「팀」 이 직접 대결은 하지않고 「센트럴·코네티컷」 주립대와의 경기로 간접적으로 실력을 저울질하게 됐지만 이번 경기를 계기로 양교에서는 가을께에 부활경기를 마련중에 있다.
연·고대 「올스타」전은 지난 작년 시작되어 당시엔 신동파 김영일 김인건 방렬 곽현채등 「스타·플레이어」들이 많은 연대 「올스타」가 압도, 72년까지 14전12승1무1폐를 기록한후 대회가 유산되고 말았다.
◇연세대 「올스타」
▲졸업선수=이수기 고택 김종수 김종윤 이명진(이상한국은) 김경태 안종관(이상기업은) 박인규 신동찬 이성원 조동우 최동진(이상삼성) 박수교 장봉학 최희암 김만기 조명수(이상해군) 신선자 설기남(이상현대) ▲재학선수=임기열 김광호 백기현 장대수 박종천 김갑선 이성훈 김현준 김찬 김남기 고명화 조명선 ▲졸업선수=김동광 장봉용(이상기업은) 김인진 한영규 고종후 김정렬(이상산업은) 김형년 진효준 계동균(이상삼성) 황유하 이만수 문재국(이상현대)김상천(해군)
▲재학선수=이충희 임정명 이민현 이용패 김주욱 정태균 이왕돈 정무용 방승수 최종철 백승면 김학연 이수일 이재호 김진 김승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