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버이날 선물 가이드

중앙일보

입력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SK-Ⅱ 도산공원점에서 한 모녀가 스킨 PT를 받고 있다.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마음, 모든 여성들이 간직하는 소망이다. 하지만 엄마와 친구처럼 가깝게 지내는 딸이라도 ‘엄마도 여자’라는 사실을 잊을 때가 많다. 다가오는 어버이날, 엄마에게 젊음과 아름다움을 되찾아줄 특별한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서울 청담동에 사는 직장인 최보원(32)씨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엄마의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 카네이션·비타민·홍삼세트 같은 평범한 게 아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 것. 그래서 요즘 그는 엄마의 일상을 살펴보며 값진 선물이 어떤 건지를 찾고 있다. 최씨는 “그동안 회사 일 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로 엄마에게 무관심했다”며 “이번 기회에 엄마를 좀 더 이해하고 알고 싶다”고 말했다.

건조한 피부엔 수분·고영양 크림 좋아

최씨처럼 다가오는 가정의 달에 가족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다. 5월엔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 등 기념일이 줄을 잇는다. 챙겨야 할 선물이 많지만 자식 입장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부모님, 특히 엄마를 위한 선물이다. 가장 사랑하지만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지 못한 분이 엄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엄마에게 필요한 선물을 하는 게 쉽지 않다.

엄마를 위한 선물, 어떤 것을 고를까. 어버이날 선물 목록에 자주 오르는 것은 화장품과 옷·건강기능식품 등이다. 특히 화장품은 아름다운 모습을 가꿔주는 대표적인 선물 아이템으로 여성에게 인기다. 저렴한 립스틱부터 비싼 스킨 케어 제품까지 맞춤형 선물이 가능하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받는 사람의 피부 타입과 피부 톤을 고려해야 한다. 피부가 건조하면 수분 크림과 고영양 크림, 에센스형 미스트가 좋고, 유분기가 많으면 오일프리 타입의 토너·크림이 적당하다.

최근 뷰티 브랜드 SK-Ⅱ가 선보인 ‘스킨 PT’(사진)가 주목을 받고 있다. 피부 전문가가 엄마의 피부 상태를 진단한 뒤 관리법을 제안하기 때문에 맞춤형 선물로 적합하다.

스킨 PT, 90가지 맞춤 프로그램 제안

스킨 PT는 피부 상태를 과학적·체계적으로 측정한다. 90가지 타입 중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스킨PT를 선정해 8주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K-Ⅱ 홍보팀 정주현 대리는 “스킨 PT는 일본 여성 100명의 피부를 10년간 연구한 끝에 피부의 다섯 가지 요소를 알아냈다”며 “다섯 가지 피부 상태를 중심으로 손상 부위·정도를 정밀하게 진단해 피부 나이 목표를 세워 맞춤형 관리법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SK-Ⅱ 매장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진행하는 것은 매직링 테스트다. 매직링에는 메이크업 온·오프 기능이 있어 화장을 지우지 않고도 피부 진단을 받을 수 있다. 피부뿐 아니라 피부 속 상태를 세밀하게 진단한다.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는 상담이 끝나면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스킨 PT 타입을 알 수 있다. 이후 뷰티 카운셀러가 휴대전화·카카오톡 같은 개인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문자를 보내 매일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K-Ⅱ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가이드를 마련했다. WE 클리닉 조애경 원장,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원장, 메르시 우현증 원장, 좋은 클리닉 정우열 부원장이 스킨 PT 자문단에 참여했다.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 풍성

SK-Ⅱ의 스킨 PT는 일회성 선물이 아니다. 개인별 피부 관리 계획에 맞춰 담당 스킨 트레이너가 최소 8주, 총 3회에 걸쳐 피부를 관리한다. 3주간의 스킨PT 후 중간점검을 통해 피부가 어느 정도 나아졌는지 확인한다. 이어 목표하는 피부 나이에 도달할 수 있도록 5주 동안의 프로그램을 짠다. 스킨 PT의 1차 상담은 가까운 백화점 내 SK-Ⅱ 매장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3주 뒤 두 번째 상담부터는 3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

한편 5월에 스킨 PT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모녀가 함께 매장을 방문해 스킨 PT를 체험하면 SK-Ⅱ마스크 2장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18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샘플은 덤이다. 스킨 리부스터 세트는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와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각 1장, 망사 파우치로 구성돼 있다. 제품에 따라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30㎖), 스킨 시그니처 3D 리디파이닝 마스크 1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선물 세트 가격은 10만원대다.

<글=유희진 기자 yhj@joongang.co.kr, 사진="SK-Ⅱ"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