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재발급·해지 신청 500만 건 넘어…탈퇴하면 쌓은 포인트는?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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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서울 국민은행 여의도지점을 찾은 고객들이 신용카드 재발급데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 중앙포토]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재발급과 해지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벌써 5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

재발급이나 해지가 아닌 탈퇴(탈회)를 신청하는 회원도 많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주말까지 KB국민, NH농협, 롯데 등 신용카드 3사를 탈퇴한 회원은 총 65만 명이었다. KB국민카드 22만 6000명, NH농협카드 28만 명, 롯데카드 14만 4000명이다.

탈퇴는 신용카드사에서 회원으로 완전히 탈퇴하는 것으로 해당 카드사에서는 개인정보를 삭제한다.

카드 해지건수는 KB국민카드 73만1000건, NH농협카드 61만8000건, 롯데카드 30만1000건 등 총 165만 건에 이른다.

국민카드는 탈퇴한 회원의 카드 잔여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멤버스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농협카드는 BC계열 다른 카드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캐시백을 해주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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