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고객과 피드백 통해 서비스 개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싱가포르항공은 41개국 105개 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이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외국항공사부문에 선정됐다.

 싱가포르항공은 동남아, 미주, 호주, 유럽 등 41개국 105개 도시를 운항하며 고객을 중심으로 여기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국과 세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고객과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싱가포르항공은 지난해 좌석 및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새롭게 선보인 기내 시설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승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개인 공간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2013년 12월부터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와 구글 나우(Google Now)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고 있다. 승객은 여행 정보 및 도착지 관련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휴대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클래스 고객의 무료 수하물 허용 한도를 10kg씩 확대했다. 허용량은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50kg, 비즈니스 클래스 40kg, 이코노미 클래스 30kg이다. 미국 출발·도착 노선의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은 총 2개의 수하물 64kg을 무료로 위탁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