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지원 횟수, 6회 제한 없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전공 간 유기적인 융합교육, 산학연계를 통한 현장 실무형 교육, 인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4학년도 수시 모집은 2차에 나눠 실시한다. 수시 1차 모집은 전체 모집 정원의 60%인 766명을, 2차 모집은 22%인 288명을 선발한다. 이는 전체 모집정원의 82%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수시 1차 원서 접수기간은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다. 수시지원제한 횟수 6회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박영철 교학처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개교한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설립 이래 정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대학 교육 사업에 선정되며 우수한 교육 역량을 인정받았다. 올해 1월에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고 5월에는 콘텐트 융합형교육 프로그램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교육역량강화사업 6년 연속 선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과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학교기업 지원사업도 선정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유아교육과가 있다. 각 스쿨 내에서는 전공 간의 유기적인 융합 교육, 제작 스튜디오 및 실습실에서의 체험형 교육,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수업 등 현장 실무형 교육, 인성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콘텐츠스쿨은 만화창작·애니메이션·게임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각 영역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트 창작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다.

푸드스쿨은 전공선택제를 운영하고 있다. 4개 전공 300명 정원을 전공 구분 없이 선발한 후 2학년 진급 시 조리, 식품영양, 외식경영,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중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도록 했다.

패션스쿨은 패션디자인과 스타일리스트 전공으로 이뤄졌다. 교육과 현장경험, 취업연계를 강화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LG패션, SPA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뮤지컬연기전공과 무대미술전공으로 구성된 뮤지컬 스쿨은 무대 제작소, 보컬 스튜디오를 비롯한 6개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전공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스쿨은 일상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통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스쿨이다. 이동통신·스마트폰·모바일 보안전공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스쿨의 취업률은 2012년 2월 졸업자 기준으로 84%에 달한다.

유아교육과는 227개의 유치원, 어린이집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2013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인 A등급을 받았다.

▶홈페이지 www.ck.ac.kr
▶전화 031-639-5992

김소원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