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우리캠퍼스, 9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2년 전통의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www.hanuricampus.com)은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들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9월 과정은 온라인 반을 비롯해 서울본부 및 4개의 교육원(강남교육원, 광화문 교보문고, 남양주교육원, 부산교육원)과 5개의 제휴기관 등 총 12개의 반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강 일은 서울본부, 강남교육원, 부산교육원 9월 10일(화), 광화문 교보문고 9월 27일(금), 남양주교육원 9월 25일(수) 등으로 직영지부와 제휴기관의 개강일은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반은 매월 25일에 개강하며, 시간에 구애 없이 교육기간 내 자율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교육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수강료는 출석반 54만원, 인터넷반 42만원(등록비 포함)이다.

수강생들에게는 교보문고 e-book 단말기 샘(sam) 증정 및 할인이벤트, 독서지도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기 내용을 담은 독서지도사 실습과정(21만원 상당) 무료 수강권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리의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총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 등의 독서지도와 독서교육법에 관련된 교육과정으로 <독서교육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자료론>, <독서지도방법론>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초경화 사무국장은 "'독서'는 입시에 중요한 요인인 내신, 수능, 논술, 입학사정관 제도 전형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자 이해력,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며 “이에 아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과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독서지도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책을 토대로 자기계발 및 전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설되었고, 수료 후 취업을 지원한다. 특히 주부들의 경우 최근 통합교과와 스토리텔링 수학 등 독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자녀 독서교육을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문의) 서울 본부 출석반, 인터넷반: 02-363-011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