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생활정보] 2월 13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0면

*** 오늘은

화초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자.

실내가 더욱 건조해지는 계절이다. 이럴 땐 식물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수중 식물인 부레옥잠.물옥잠.물개구리밥 등을 물이 채워진 넓은 수조나 화병에 띄우면 된다. 벌레를 잡아먹는 '파리지옥'도 물에 담가 키우기 때문에 집안 습도 조절에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수중 식물은 할인점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3만원에 살 수 있다.

*** 나들이

수려한 삼청각에서 봄을 느껴보자.

28일까지 삼청각 일화당에 가면 썰매타기.씨름.연날리기.실뜨기 등 전통놀이를 주제로 한 닥종이 인형전 '양영희의 나 어릴 적에…'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전통놀이 마당에서는 고리던지기.칠교.투호.널뛰기 등 놀이를 직접 해볼 수도 있다. 광화문과 대학로를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다. 모두 무료. 02-3676-3456.

*** 이벤트

정월대보름 달빛 아래 은율 탈춤-.

인천 무형문화재총연합회는 오는 15일 인천 도호부청사 일대에서 민속문화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는 서해안 풍어제.황해도 평산 소놀음굿.강화 외포리 곶창굿., 은율 탈춤.주대소리 등이 선보인다. 먹거리 장터.가훈 써주기.전통 연 날리기 마당도 펼쳐진다. 관객들은 윷놀이.널뛰기.제기차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032-440-3254.

*** 이렇게

낮은 이자로 전세금을 빌리세요.

서울에 사는 무주택 세대주와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세입자는 연 3%의 이자로 최고 3천5백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임대차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에 주소지 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예비 신혼부부도 예식장 계약서나 청첩장을 첨부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장소는 각 구청 주택과 또는 동사무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