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Hi-School 아산' 양성과정 개강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Hi-School 아산’ 양성과정 개강

지역 고교 출신 인재들의 취업을 돕는 아산시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Hi-School 아산’ 양성과정이 개강했다. 시는 최근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육성과 채용지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산 품질관리 실무관리자 양성과정’(순천향대학교)과 ‘디스플레이 공정 및 장치 설계·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이 개강했다고 24일 밝혔다. ‘Hi-School 아산’ 양성과정은 관내 고교를 졸업한 시민에게 지역 기업이 요구하는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어린이 안전관리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아산시는 어린이가 행복한 안전도시 아산을 목표로 ‘어린이 안전관리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안전추진협의회는 1, 2차 회의를 통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 간의 중기기본계획으로 용역기관이 제출한 ‘어린이 안전관리 5개년 기본계획’을 심의·의결했다. 기본계획은 3개 추진전략, 5개 안전관리 부문, 21개 사업, 67개 실행과제로 이뤄졌다. 세부 사업으로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어린이안전보행시스템 설치 운영이 시범 사업에 포함됐다.

자전거 타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아산지역 교사와 제자가 1박 2일간 자전거로 전국을 누비며 학교폭력 예방을 홍보했다. 아산시체육교과연구회(회장 지원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학교 폭력 예방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두 바퀴로 함께 가는 희망 동행’ 캠페인을 가졌다. 체육교과 연구회 소속 5명 교사들과 송남중, 온양용화중, 인주중, 도고중 등 4개교 40명 학생들은 21일 서울 한강 공원을 출발 22일 춘천 신매대교까지 한강과 북한강 자전거 도로를 따라 126㎞ 구간을 종주했다.

에너지 절약 디자인 특별우표 발행

우정사업본부는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지난해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우표 디자인공모대전에서 금상 이상 수상 작품을 디자인한 특별우표 4종(200만 장)을 26일 발행했다. 이번에 우표로 발행된 작품은 유재결의 ‘빙하 살리기’(청소년부문 대상), 김은정의 ‘자전거 타기’(일반부문 금상), 중국 마카오의 Ng Hio Wai의 ‘그린 산업’(일반부문 대상), 김아람의 ‘플러그 뽑기’(청소년부문 금상) 등 4개 작품이며 각각의 우표에는 수상자 이름이 표기된다.

서북구보건소 하절기 방역소독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장마가 시작된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주간에는 하천, 정화조, 축사, 공동화장실 등 취약시설에 대해 분무잔류 소독 및 유충제거작업을 실시하고 야간에는 야간운동 및 야외활동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운동 코스인 불당하천 및 체육공원 등에 친환경적인 방역소독인 연무소독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 친환경적 연무소독은 오는 10월말까지 지속된다.

운보 김기창화백 작품 60여 점 전시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은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충청점 A관 5층 문화홀에서 ‘바보산수’로 유명한 운보 김기창 화백의 대표작품을 비롯, 진귀한 작품 60여 점을 전시한다. 운보 김기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바보,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비용은 성인 3000원, 초·중·고등학생은 2000원, 미취학아동은 무료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홀(041-640-5511~2)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