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도스, 천식·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도스는 3일 천식 및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산도스 몬테루카스트 정'을 5월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하여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류코트리엔(Leukotrien)은 기관지 수축, 호흡 곤란, 콧물 등을 일으키는 염증물질로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유발한다.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은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회사 측은 '산도스 몬테루카스트 정'은 류코트리엔 물질을 억제해 천식·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산도스 박수준 대표는 “산도스는 고도의 기술력과 우수한 생산시설(GMP)로 제조하기 까다로운 제네릭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산도스 몬테루카스트 정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산도스의 주력 분야인 정신신경용제와 항암제 외에 중장기적으로 호흡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도스는 국내에 소개된 최초의 글로벌 제네릭 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노밭티스 그룹에서 제네릭 의약품 사업을 담당한다. 현재 미르탁스정, 산도스 올란자핀정, 산도스 프라미펙솔정, 레보다정 등의 신경정신계약물, 산도스 비노렐빈주, 산도스 파크리탁셀주, 산도스 옥살리플라틴주 등의 항암제 등 복제 의약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인기기사]

·인턴폐지 논의만 10년째···값싼 인력이냐, 교육생이냐 [2013/06/03] 
·의원 3%대-병원 1.9% 수가협상 타결 [2013/06/03] 
·불친절 민원 넣었다고 10배 보복삭감? 있을 수 없어 [2013/06/03] 
·[카바수술 이야기]⑥ 0.01초도 안 되는 시간 동안 벌어지는 일 [2013/06/03] 
·남자간호사도 군대체복무 하면 안되나? [2013/06/03]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