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걱정 이젠 끝…불황 이기는 재테크 비법 있다

조인스랜드

입력

[이혜진기자] 은퇴 및 정년을 맞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잘만 고르면 안정적인 임대수입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오피스텔,원룸,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공급과잉으로 인해 공실이 발생되고 있고 기대치보다 낮은 임대료가 들어와 맘고생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수익형 부동산은 원룸과 도시형 생활주택만 있을까? 최근 떠오르는 상품을 보면 게스트하우스를 으뜸으로 볼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는 지역만 잘 고른다면 비교적 적은 투자비용으로 높은 고정수입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쏟아지는 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라는 점을 볼 때 게스트하우스는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다.

이에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베스트하우스와 공동으로 게스트하우스 집중분석이라는 세미나를 준비했다.

게스트하우스 투자를 통해 부동산 불황기를 이겨내고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강사는 부동산 틈새상품 발굴에 탁월한 감각을 가지고 있는 베스트하우스 고종옥 대표가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세미나는 5월 30일(목)이며 장소는 잠실 교통회관 제1세미나실이다.

참가 신청은 조인스랜드 부동산 사이트(www.joinsland.com)에서 하면 된다.

참가문의 02-2031-1488.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