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심 속 아름다운 정원을 찾습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제3회 경기정원문화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정원문화대상은 생활 속 정원문화 정착을 위해 도시 곳곳에 숨은 아름다운 정원들을 발굴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오는 4월 14일까지 개인주택정원이나 아파트, 연립주택 등의 공동주택 정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접수는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에서 신청 양식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제3회 경기정원문화대상’은 1차 서류심사와 지속성, 참여도, 관리상태, 사회기여도, 경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현장 전문가 심사(2차)를 통해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심사 기간 중 재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심사’ 병행해 최다 득표 정원에 ‘네티즌 인기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 전원은 도록에 수록하며 ▲대상 1개소에 동판 및 상장과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분야별 1곳) 동판 및 상장과 상금 200만 원 ▲우수상(분야별 1곳) 동판 및 상장과 상금 100만 원 ▲장려상(분야별 5곳) 동판 및 상장과 상금 50만 원 ▲네티즌인기상(분야별 1곳) 동판 및 상장과 상금 50만 원 등을 각각 수여한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9일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5월 24일 열린다. 또한 시상식 후 희망하는 정원에 한해 ‘2013 경기정원나들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림진흥재단 녹화사업부(031-250-27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