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열공 브리핑]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의 신’ 캠프 8기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7면

▶멘토와 함께하는 ‘영어의 신’ 캠프 8기

중앙일보미디어플러스는 필리핀 따가이따이 지역에서 6월 13일부터 8월 21일까지 10주 동안 진행하는 영어의 신 캠프 8기에 참가할 초등학생을 5월말까지 모집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총 60명을 모집한다. 따가이따이 지역은 필리핀 부호들의 별장이 밀집한 부촌으로, 안정적인 치안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원어민 선생님과 24시간 영어환경을 제공하며, 매일 1시간 한국 수학 수업을 한다. 식사는 한국 식단이다. 02-6262-5690

▶사람과교육, 미국 교환학생 참가자 모집

사람과교육이 미국 국무부가 주관하는 미국 공립학교 9월 학기 교환학생 참가자를 선발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사람은 미국 공립학교에서 생활하는 1년 동안 학비와 홈스테이 비용을 면제받는다. 단 관리비 1450만원은 별도로 지급해야 한다. 1년 뒤에는 국내 학교로 복학하거나 미국 사립학교로 옮겨 유학을 연장할 수 있다. 국내 학교로 복학할 때는 학년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다. 만 15~18세 학생을 대상으로 내신 성적 중위권, SLEP TEST 50점 이상인 학생 중에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정해져 있지 않다. 이달 15일까지 선착순 마감. 설명회와 SLEP TEST는 사람과교육 본사에서 매주 목·금요일 진행한다. 1599-6337, www.jedunet.com

▶인벤텍 베스타, 전자사전 2종 출시

대만 IT기업 인벤텍 그룹(Inventec Group) 계열사인 인벤텍 베스타가 전자사전 2종을 새로 출시했다. 모델명은 BK100과 BK300. 신제품은 문장 번역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한·영·중·일 4개 언어 문장 번역기를 탑재했다. 120여 종의 사전도 갖췄다. 영·한, 중·한, 중·중, 일·한 사전을 2권씩 담았다. 한·영·중·일 사전은 물론 옥편에다 스페인어 사전도 제공한다. 음성 지원이 가능한 국어사전 14개, 회화사전 15개도 포함했다. 이마트에 입점해 있으며 용산과 테크노마트,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02-777-4742.

▶윤선생, 홈피에 학습 교재 샘플 체험 코너

윤선생은 홈페이지(www.yoons.com)에 학습교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재 샘플 체험 코너를 만들었다. 교재 1종과 원하는 학습 형태를 선택하면 교재를 집으로 배달받을 수 있다. 학습 형태에 따라 인근 영어숲 센터를 방문하거나 윤선생 소속 교사가 집으로 찾아온다.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588-0594.

▶CMS에듀케이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내놔

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기업 CMS에듀케이션이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콘퍼스(ConFUS)를 내놨다. 한국 공공디자인재단과 영국 지피디재단, 국내외 분야별 교수와 전문가 등이 개발에 참여했다. 압구정 본원과 서초 제2본원, 대치영재교육센터, 목동영재교육센터에서 우선 개강한다. 회사 측은 “영국·독일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02-809-3737, www.cmsedu.co.kr.

▶전국 32개 초등 대상 독서릴레이 페스티벌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전국 3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3년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학교와 가정에서 학생의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31개 출판사가 도서를 협찬한다. 참여 학교를 네 그룹으로 나눠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학년별 추천도서 5종을 전교생에게 빌려준다. 학생들은 4주 동안 추천도서를 모두 읽은 후 독서감상문 대회와 독서골든벨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연말에 참가 학교 중 학년별 최우수 감상문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홈페이지(www.hanuribook.or.kr) 참조.

▶경희사이버대, 단편영화 ‘인어공주’ 공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장애인 인식 개선 단편영화 ‘인어공주’를 공개했다. 김지현 감독 작품으로, 청각장애를 가진 여자 주인공과 비장애인 남자 주인공의 연애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기준과 편견, 장애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화면 해설과 자막이 들어간 버전도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선 2010년 강철우 감독의 ‘페인트 통’, 2011년 최화진 감독의 ‘구인광고’를 만들어 왔다. 장애인 인식 개선 영상물은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csd.khcu.ac.kr) 영상 소개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