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사이트 확대 개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주 중앙일보의 중앙USA닷컴(http://www.joongangusa.com/)이 뉴스 사이트를 확대 개편, 명실상부한 미주 한글 대표 사이트로 발돋움합니다.

본보는 제2의 산업혁명으로 불리우는 인터넷시대를 맞아 지난 1996년5월부터 온라인으로 미주 한인들의 생생한 소식을 전세계에 알려왔습니다. 미주 중앙일보는 웹사이트를 확대 개편하기위해 최근 뉴 미디어국을 신설해 인터넷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웹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 콘텐츠 개발자들을 보강해 , 중앙 USA닷컴을 통해 보다 빠른 뉴스와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중앙USA닷컴은 미국을 대표하는 한글 사이트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최첨단 기술로 실시간 뉴스와 이민관련, 여행가이드 등 재미있고 알찬 내용의 컨텐츠를 넷티즌들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기존 LA, 뉴욕으로 나뉘어 있던 뉴스사이트를 확대하여 미전역을 커버하는 joongangusa.com을 오픈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한인들의 많이 거주하고 있는 LA, 뉴욕, 워싱턴DC를 비롯 하와이와 캐나다 토론토에서 직접 운영하는 뉴스 콘텐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간과 공간의 제약때문에 신문에서 소개되지 못했던 내용과 정보 등을, 한번 클릭으로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종전의 뉴스 위주가 아닌 종합 정보사이트로 면모를 일신해 최근 단행본으로 출간되어 절찬리에 배포되고 있는 ‘미국여행가이드’를 처음으로 인터넷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코스 가이드를 비롯한 중앙일보의 모든 단행본들도 웹에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미주 독자및 인터넷 사용자들의 다양하고 의미있는 의견들을 알 수 있는 ‘온라인 폴’과 다양한 게시판을 마련하여 여러사람의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각종 데이타를 자료실 형태로 제공하여 일방적 정보 제공 사이트가 아닌 쌍방향의 인터랙티브 정보사이트로서의 변신을 시도합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폰트의 급수를 올려 기존의 사이트보다 훨씬 읽기가 편합니다.

-신문지면을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PDF 프린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중앙 사이트 주소

-미전국 대표 사이트: (http://www.joongangusa.com)

-LA 뉴스사이트: (http://la.joongangusa.com)

-뉴욕 뉴스사이트: (http://ny.joongangusa.com)

-워싱턴DC 뉴스사이트: (http://dc.joongangusa.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