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참여 콘텐츠' 인기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쇼핑몰들이 고객이 직접 운영하는 커뮤니티, 설문조사 등 `고객 참여 콘텐츠'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이숍(http://www.lgeshop.com)은 최근 고객 서로간에 추천상품이나 쇼핑정보, 구매노하우 등을 게시판을 통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공간인 `인포까페' 메뉴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메뉴는 조회.추천 수에 따른 순위별 게시물과 전문가 설명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고객 편의를 돕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현재 구매자클럽, 동문.동창 등 다양한 구성원이모인 고객 커뮤니티 150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고객이 특정 주제에 대해 직접 만든 설문조사내용을 게시하는 `내가 만드는 렛츠 폴(Let's Poll)'을 운영 중이다.

이 코너에서는 최근까지 보신탕 근절, 주로 찾는 검색 사이트, 박찬호의 2002년소속팀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도 상품기획시 참고하기 위해 간단한 설문조사인 '인터파크 폴'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임주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