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깔끔한 편지 보관함을 위한 이메일 삭제와 백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메일을 정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폴더를 나눠 종류별로 분류하는 것이다. 아웃룩 익스프레스의 메시지 규칙 기능을 이용하면 이메일이 수신될 때마다 자동으로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필요 없는 이메일은 즉시 삭제하고 오래된 편지는 따로 백업함으로써 편지 보관함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1.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삭제한 이메일은 '지운 편지함'으로 이동하므로, '지운 편지함'으로 가서 다시 한 번 삭제해 줘야만 완전히 지울 수 있다.


2. 만약 이 같은 작업이 번거롭다면 '도구→옵션' 메뉴를 실행시킨 다음 '유지 관리' 탭의 '끝날 때 지운 편지함 지우기' 항목을 체크하면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종료할 때 '지운 편지함'의 이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된다.


3. 오래 되어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는 편지 보관함은 따로 백업해 두고 원본은 삭제한다. 백업할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등록 정보'를 선택한다.


4. '이 폴더가 저장될 파일'에 있는 편지 보관함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복사한다. 경로가 잘린 것처럼 보일 때는 마우스로 드래그해 완전한 경로를 확인한다.


5. 백업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선택한다.


6. '파일→가져오기→메시지'로 백업한 편지함 파일을 불러들여 지운 이메일을 다시 복구할 수도 있다.

자료제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