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참이슬', 출시 3년만에 26억병 판매

중앙일보

입력

진로의 '참이슬'이 출시 3년만에 26억병의 판매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진로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99년 10월 첫선을 보인 '참이슬'은 출시 3년만에 모두 26억병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서울-부산간을 629번, 지구둘레를 13번씩 왕복할 수 있으며, 양으로는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 수족관을 407번 채울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로는 또 "이 제품은 출시 첫해 전국시장 점유율이 38%에 불과했으나 올들어서는 53%로 크게 늘어나 소주시장의 대표제품으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고 덧붙였다.(서울=연합뉴스) 김선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