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남자골프 신인왕전 9일 개막

중앙일보

입력

0... 올해 프로 무대에 발을 디딘 신인들이 출전,기량을 겨루는 한국프로골프협회 2001 농심배 신인왕전이 9일과 10일 이틀간 경기도포천 일동레이크골프장에서 열린다.

총상금 2천만원에 우승상금 400만원이 걸린 신인왕전에는 올해 프로테스트 합격자 40명이 모두 나선다.

고교 시절 US아마추어선수권대회 준우승으로 스타덤에 올랐던 김성윤(19)과 한국프로골프 사상 최연소 프로테스트 합격자 송병근(17) 등이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0... 여자 프로골프선수의 등용문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프로 테스트가 8일부터 3일간 충남 프레야골프장에서 열린다.

각종 참가 자격을 갖춘 156명이 출전한 가운데 열리는 프로테스트는 첫날 87타이내 스코어를 낸 선수만 추린 뒤 2라운드에서 또다시 36홀 합계 159타 이내 선수만3라운드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치른다.

최종라운드 합계 228타 이내 성적을 내면 KLPGA 정회원 자격을 얻는다.

0... 캘러웨이골프가 딤플 면적을 최대한 늘려 비거리와 정확도를 획기적으로향상시킨 최신형 골프볼 '헥사(HX)'를 개발, 내년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한국캘러웨이골프에 따르면 캘러웨이는 골프볼 표면에 6각형과 5각형 무늬를 연속적으로 새겨넣는 방식으로 딤플 표면적을 최대한 확장시키는 신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헥사' 골프볼을 개발했다.

'헥사' 골프볼은 특히 표면의 접합부분을 없애고 커버를 기존 볼에 비해 훨씬얇게 만들어 백스핀의 양을 늘려 비거리와 정확도가 크게 향상됐다고 캘러웨이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내년 3월께 시중에 판매된다.

0... 백상정보통신은 골프 스코어 관리 소프트웨어인 '골프파트너2.0'버전을 개발해 판매한다.

'골프파트너 2.0'은 스코어 뿐 아니라 공의 구질과 비거리, 사용 클럽 등을 입력할 수 있고 48개 항목의 통계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전국 126개 골프장의 홀별 이미지와 공략법, 코스 정보가 수록되어 있고 PDA로 라운드 도중에도 즉석에서 데이터를 컴퓨터로 전송할 수 있다.

'골프파트너 2.0'을 사용하면 마치 프로 바둑기사가 대국 후 복기를 하듯 골프라운드를 분석할 수 있다.(서울=연합뉴스) 권 훈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