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 무엇을 골라야 할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다양한 차량 사건사고가 이어지면서 SNS를 비롯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블랙박스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다. 차량의 주행 시나 주차 시, 또는 다양한 사건 발생 시 이를 기록해주는 블랙박스는 사고 이후의 논란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효과적으로 정리해주는 만큼 최근 자동차 장비의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만도 약 150여 종류가 넘는 블랙박스가 출시되고 있는 만큼 어떠한 블랙박스를 구매해야 하는가 하는 기준 설정에 어려움이 따른다. 아이트로닉스의 국내 총판 ㈜한국리모텍 관계자는 “블랙박스는 현장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장비이기 때문에 녹화영상의 퀄리티를 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영상을 이외에도 영상 데이터의 정확한 표기, 음성 지원 등의 기능들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블랙박스 전문 제조업체인 ㈜아이트로닉스에서 12월 5일 출시한 ‘ITB-100HD SP’는 이처럼 블랙박스가 갖춰야할 다양한 기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지난 1년여 간 6만여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안정성과 성능 면에서 여타 블랙박스와는 구별되는 기능을 보여준 ‘ITB-100HD’의 후속 모델로 스마트음성 기능, 풀 HD의 고화질 영상 지원, 시큐리티 LED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동급 블랙박스에서 구비할 수 있는 최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ITB-100HD SP는 풀HD에서 지원 가능한 최대 프레임인 30프레임인 리얼30 프레임이 구현됐다. 이런 녹화 퀄리티는 끊김이 없고 자연스러운 화면이 특징이다. 또 대형 이미지센서와 글라스 렌즈, 나이트 비전 기능을 통해 야간 녹화 시에도 빛 반사를 최소화하고 선명한 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추가된 스마트 음성기능은 목소리를 통해 블랙박스의 동작상태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한편 자동으로 메모리 포맷 시기를 안내하여 블랙박스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전면에 고휘도 백색 시큐리티 LED를 탑재하여 주차모드 시에도 차량 내부에서 경계상태를 표시, 차량 사고 가해자가 사고현장을 쉽게 떠나지 못하게끔 한다.

ITB-100HD SP는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한국리모텍의 온라인 쇼핑몰(www.limoshop.co.kr)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수준으로 설정되어 16G 기준 269,000원에 제공되고 있다. 현재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9일까지 구매고객 전원에게 주유상품권과 상시전원 케이블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리모텍 고객센터(02-3271-7060)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