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페러 : 배틀 포 듄 완전 분석 2부 [4]

중앙일보

입력

임무 10
목표 : 엔지니어를 이용하여 버려진 정제소를 차지하라.

이번 임무는 간단하다? 과연 그럴까? 지도에 버려진 정제소가 보이는데 이 정제소를 아무 생각없이 점령하면 후회할 것이다. 왜냐하면 정제소 옆에는 하코넨의 대병력이 있는데, 이들이 엄청난 공격을 해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작 지점옆의 땅에 기지를 건설하고, 접근하는 하코넨 병력을 막아낸다. 이들은 끊임없이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한눈을 팔면 큰 손해를 입는다. 하코넨의 기지를 공략한 뒤에 정제소를 차지한다.

임무 11
목표 : 침공해오는 오르도스 군을 막아라.

침공해 들어오는 오르도스를 막아야 한다. 오르도스는 코브라 캐논과 레이저 탱크로 공격해 오는데, 이들의 기동력과 파괴력은 매우 강력하다. 적의 공격로를 차단하고 코브라탱크만 주의한다면 어렵지 않다. 하지만 종종 나타나는 샌드웜은 전세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항상 경계해야 한다.

임무 12
목표 : 샌드웜의 권위자 벨 박사를 구한다.

하코넨을 다시 공격한다. 벨 박사는 트라이락스의 유닛을 만들어낸 당사자이며, 샌드웜에 대한 권위자이다. 하코넨은 초반 러쉬를 시도하는데, 이들 공격을 잘 막아낸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 유닛을 모으면 적진을 향해 공세를 취한다. 하지만 벨박사는 다시 하코넨에게 잡히고 만다.

임무 13
목표 : 오르도스를 섬멸하라.

이 게임은 지정된 순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되고, 컴퓨터간의 전쟁에서도 승패는 랜덤하게 결정된다. 또한 적진을 공격해 들어가 차지하면 적이 한번 다시 그 지역으로 반격한다. 따라서 이전 임무에서 많은 양의 자원을 사용한다면 다음 미션에서 사용할 자원이 충분치 않게 된다. 자원이 없는 지역에서 전쟁은 누가 더 효과적으로 초반 적진을 유린하는가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이창재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