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아산소방서 소방특별조사 실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산소방서 소방특별조사 실시

아산소방서가 다음 달 7일까지 아산고등학교 체육관 등 86개 투표소 및 개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조사는 다음 달 19일 실시하는 제18대 대통령선거 대비 투·개표소에 대한 관련 시설의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적정 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선거가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다. 아산소방서는 86개소의 투·개표소에 대해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수행에 관한 사항 ▶소방계획서에 포함된 업무의 수행에 관한 사항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적정 여부를 중점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천안서북소방서, 맞춤 안전교육 실시

천안서북소방서는 겨울철 화재 취약 시기를 맞아 2013년 2월 28일까지 연령별·대상별 맞춤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인·노인·장애인·어린이 등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 교육단체에서 전자문서나 유선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에 대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시켜 화재 및 재난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41-360-0323

시민자치연구소, 정연주씨 초청 특강

천안 시민자치연구소가 정연주 전 KBS 사장을 초청했다. 정 전 사장은 15일 오후 7시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언론과 권력’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한다. 정 전 사장은 이날 언론의 사회적기능과 역할이 무엇인지, 민주주의에서 언론과 권력의 관계는 어떠한 것이어야 하는가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정 전 사장은 동아일보 기자로 언론인 생활을 시작해 한겨레신문 논설주간 등을 지냈다.

문의 041-572-9119

천안동남소방서 불조심 캠페인 벌여

천안동남소방서는 9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겨울철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마대와 카퍼레이드 등 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가 빈발하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요령 등이 담긴 홍보물 배포, 어깨띠를 활용한 캠페인 전개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119 기마대와 119 자전거 화재예방순찰대가 함께 참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