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 신간·단신] 『엄마 꼬추 검사 한 거야』 출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초보 엄마의 육아에 도움이 되는 책 『엄마 꼬추 검사 한 거야』가 출간됐다. 이 책은 과학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일보 임소형 기자의 육아일기이자 과학과 의학을 접목시킨육아 가이드다. ‘손으로 글씨를 써야 하는 이유’ ‘수족구병 백신이 없는 까닭’ ‘잠 못 자는 아이 혹시 배앓이?’ 등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추려 저자의 경험담과 함께 엮었다. 임소형 지음, 한국in, 1만3000원

◆생각의 효능과 활용법을 담은 책 『먹기만 해도 만병통치, 생강의 힘』이 발간됐다. 저자 이시하라 유미 박사는 각종 질환의 원인은 ‘냉증’이며, 이를 치료하는 데 생강이 최고의 식품이라고 주장한다. 이 책은 냉증의 원인과 생강의 유효성분 및 효능을 설명한다. 생강홍차·생강목욕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강 건강법과 생강 음식 레시피 등을 담았다. 이시하라 유미지음, 성백희 옮김, 전나무숲, 1만2000원.

◆한림대학교의료원 동탄성심병원(경기도 화성동탄신도시)이 29일 진료를 시작했다. 지하 3층, 지상 14층 건물에 800병상을 운영한다. 뇌신경·심장혈·인공관절 등 9개 센터를 중심으로 원스톱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환자가 여러 진료과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최첨단 암 진단장비인 양전자 단층촬영기(PET-CT) 등 최신 의료장비를 갖췄다. 031-8086-3000.

◆경희의료원은 11월 6일 오후 2시 본관 3층 동서협진센터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과 약물치료에 대해 소개한다. 참가자는 혈관 나이 측정, 골다공증 검사를 받을 수 있다. 02-958-9771.

◆중앙대학교병원은 31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아토피피부염’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부모 일일 아토피 안심학교’ 캠페인의 일환이다. 아토피질환의 관리, 영양교육 등을 소개한다. 이름과 연락처를 이메일(Atopy@idct.co.kr)에 남기면 참가할 수 있다. 02-6299-1525~6. 삼성서울병원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명의들이 직접 들려주는 질병 이야기와 잘못된 건강상식 등 알찬 정보로 꾸며졌다. 삼성서울병원 SNS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MedicalCenter), 유튜브(www.youtube.com/SamsungMedicalCenter), 트위터(www.twitter.com/mySMC), 블로그(www.OhHappySMC.com)에서 서비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