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 보드게임의 진보〈아말드〉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 게임업체 (주)지니테크 (대표 부성은)는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 www.gamewon.com을 통해〈아말드〉의 정식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말드〉는 80년대 유행했던 '부루마블'을 네트웍 상에서 재구성한 게임으로, 지난해 온라인 보드게임으로 화제를 모았던 〈아이블루〉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아말드〉는 주사위 대신 룰렛을 이용해 말판을 이동하며, 룰렛의 값은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세기와 게임내 생성되는 룰렛의 저항에 따라 그 값이 달라지게 된다.

말판을 이동하는 요소 변경 이외에도 기존의 '아이블루'보다 많은 요소들이 추가됐다.

우선 파일을 따로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게임실행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자동 실행된다. 그리고 One ID 개념을 더욱 확장한 '아바타' 등록을 통해 게임의 흥미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맵의 다양해졌다. 방을 개설하는 방장은 게임의 방법(팀플전, 개인전), 게임 종류(모두파산, 한명 만 파산), 시간 등을 정한 뒤 플레이할 맵을 선택할 수 있다.

맵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맵마다 땅의 가격과 지역적 특성이 차이가 있어 별도의 전략이 필요하다.

이밖에 눈에 띄는 메뉴버튼과 알기 쉬운 도우미 창, 클럽등록제 등이 눈에 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