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용 레이싱 게임 Racing Days [1]

중앙일보

입력

PDA는 이제 서서히 사용자들의 곁으로 다가가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고가의 장비가 PDA이긴 하지만 이제 바쁜 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PDA를 꿈꾸는 그런 시대가 되긴 한 것이다. 벌써 구입하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어떤것을 구입할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이다.

PDA가 점점 사람의 생활에 깊숙히 관여하게 되면서 PDA의 성격 또한 바뀌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단순히 일정을 관리하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기능을 넘어 멀티미디어 및 인터넷 기능이 강화되어가고 있는게 현재의 PDA이다.(물론 Palm 계열은 아직까지 ''PDA 다운''면을 상당히 지키고 있긴 하지만......) 이렇게 가다간 나중에는 PDA가 손안의 극장, 휴대전화, 휴대용 게임기 역할까지 다 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사실 이건 ''그럴지도 모른다''라는 단순한 가정이라기 보다는 ''진짜 그렇게 된다''라는 확신에 더 가깝다.)

이러한 PDA의 환골 탈태는 ''현재 진행형''이다. 이제 PDA는 훌륭한 MP3 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완벽하진 않지만 일부 동영상도 볼 수 있다. 게임도 단순한 게임의 차원을 넘어 다른 게임기의 에뮬레이터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게임의 종류 또한 복잡/다양해지고 있다. 현재 최고(?)의 휴대용 게임기인 Gameboy Advance의 진정한 적(?)은 Sony가 아닌 Compaq(iPaq)이나 Casio(Cassiopeia)일지도 모른다.

기존 PDA용 게임은 퍼즐이나 보드게임과 같은 단순한 것이 많았다. 그러나 점점 PDA의 프로세서가 고속화되고 게임을 개발하기 쉬운 OS 환경(Windows CE등)이 등장하면서 게임의 장르가 점점 다양화되어가고 있다. 이제는 2D를 넘어 3D 차원의 게임을 구현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게임 Racing Days도 PDA에서 구현되는 3D 게임의 일종이다.

김준연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