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필리핀 항공료 제주도 보다 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신용카드로 항공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저가 항공사를 비롯한 국내외서 티켓 할인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필리핀 등 일부 단거리 노선은 제주도행 항공권보다도 싼 것이 많다. 또 프로야구 구단과 제휴카드로 입장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사진=중앙포토]

◆신용카드 항공권할인=해외여행 항공권을 구입하려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저가항공사부터 찾아보는 것이 빠르다. 일본·필리핀 등 단거리 지역 노선은 제주도행 항공권보다도 싼 것이 많다. 저렴한 국외항공권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일부 신용카드는 항공사와 제휴를 통해 10% 이상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실적에 따라 항공 마일리지가 누적, 항공권 구매 시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사용해 금액을 절감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7월31일까지 KB국민카드 라이프플라자 홈페이지(www.life.kbcard.com) 및 KB국민카드 항공 전용데스크(02-6936-3995~6)에서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을 제공한다. 국제선 항공권은 최대 25만원, 국내선 항공권은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KB국민 혜담카드’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1구간(맞춤연회비 1만원 추가)을 선택할 경우 1000원당 1마일, 2구간(맞춤연회비 6만원 추가)을 선택하면 1.5마일씩 적립된다.  

삼성카드에서 출시한 ‘삼성카드 3’는 ▲해외여행 상품 최대 7% 할인 ▲해외호텔 5% 할인 ▲국내여행 최대 3% 할인 ▲국제선 항공권 최대 7% 할인 ▲아시아나 국내선 항공권 최대 7%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3개월 무이자 할부와 0.5% 포인트 적립 등 여행비용 절감을 위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단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여행상품을 구매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T3’는 무료항공권 혜택에 M포인트까지 동시에 적립해주는 여행특화 카드다. 우선 현대카드 T3 가입자는 현대카드의 회원서비스 브랜드인 ‘프리비아’의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신용판매와 현금서비스 이용실적이 2000만원을 넘으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할 때 동반자 1인에게는 무료항공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 T3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대한항공 마일리지(1500원당 1마일)와 M포인트(0.5∼3%)를 동시에 적립해준다. 환산 마일리지는 1500원당 1.7마일이다.

롯데카드의 ‘롯데 트래블 패스(Travel Pass) 카드’도 롯데카드 여행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때 국제선 최대 9%, 국내선 최대 5%를 할인해준다. 또 트래블 패스 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트래블 마일로 원하는 항공권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트래블 마일은 롯데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여행 특화 마일리지다. 여기에 해외 사용금액, 전국 골프장, 롯데면세점, 롯데카드 여행서비스 및 롯데JTB에서 사용금액 1500원당 2마일,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는 1마일이 적립된다.

마일리지 혜택을 주는 ‘외환 크로스마일카드’는 연회비는 2만원이지만, 카드로 1500원을 결제할 때마다 1.8크로스마일이 쌓인다. 1.8크로스마일은 1.8 대한항공 마일리지나 2.016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 델타항공·케세이패시픽항공·중국남방항공 등 외국계 항공사에서는 1.8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는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 중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카드 타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카드사용액 1000원당 최대 1.35 마일리지를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무제한 적립 가능하 다.

BC카드의 ‘BLISS.7’은 국내선 동반 1인 왕복 무료항공권을 준다. 또 ▲국내 면세점 2마일 ▲해외 사용금액 1.5마일 ▲국내 사용금액 1마일 등 사용처에 따라 15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최대 2마일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밖에 골프라운지 멤버십 무료이용권, 특급호텔 브런치 동반 1인 1회 무료이용권(총 3장) 등 혜택을 준다.

신한카드의 ‘THE ACE(더 에이스) 카드’는 결제액 1500원당 대항항공 1마일리지, 혹은 1000원당 아시아나항공 1마일리지가 기본적으로 적립되며 실내·외 골프장, 면세점, 항공권 구매시에는 마일리지가 2배로 적립된다. 또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일본· 중국·동남아 노선에 한해 연 1회 비즈니스석 업그레이드 및 아시아나항공·이스타항공 국내선 이용 시 10% 할인해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