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 청소년 상상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주최하고,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연맹장 박기춘 의원)이 주관하는 의정부 청소년 최대 축제인 '청소년 상상 페스티벌'이 오는 6월 2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정부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우리가 희망! 상상의 나래를 펴자’라는 주제 아래 펼쳐지는 이번 청소년 축제는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 대원뿐만 아니라, 의정부시와 타지역 청소년 등 1만여 명이 참가하는 의정부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로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체험하는 장이 될 것이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 박기춘 연맹장은 "소셜 미디어에 익숙한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참여형 문화행사에 취약한 편입니다. 청소년들이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행동하는 오감형 문화체험 행사에 동참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한 뒤, "다음 세대의 리더로서 성장할 청소년들은 소셜 미디어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끼리 교류하고 교감하는 소통의 문화에도 익숙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스카우트경기북부연맹이 대원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들에게 이번 행사를 오픈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상상 페스티벌은 몸으로 체험하며 상상력을 키우는 ‘상상체험존’과 눈으로 보고 상상하는 ‘전시체험존’, 다 함께 어울리는 ‘공연체험존 등 3개 분야로 펼쳐질 계획이다.

상상체험존은 4개 존으로 나눠 커롤링과 킨볼, 플라잉디스코 등 뉴스포츠를 비롯해 슬랙라인, 몽키모션, 에어바운스, 과학놀이, 전통놀이, 마술체험 등 70여 종의 스포츠, 과학, 예술, 문화,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전시체험존에서는 의정부경찰서와 의정부소방서, 청소년기관 등 관계기관의 협조로 군 장비 전시와 병영체험관, 119심폐소생체험관, 경찰체험존, 잉글리쉬존, 발명체험관, 유니세프관, 코스프레 체험관, 한국삐아제 허그북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공연체험존에는 비보이, 락밴드, 방송댄스 등 청소년 우수동아리의 공연과 초청공연이 열린다. 특히 개회식 및 초청공연에는 개그맨 정종철(옥동자)의 사회로 신인 아이돌그룹 트와일라잇의 무대와 의정부 출신 비보이그룹 퓨전엠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밖에 희망의 포스트잇 남기기, 참여 행사 상품 증정, 상상포토존 운영 등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의정부시 오영춘 교육지원과장은 “주 5일 수업제 및 학교폭력 예방대책 등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맘껏 즐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축제를 통해 진정한 문화리더를 양성하고 꿈을 키우는 희망도시 의정부 조성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