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교어린이TV, 대대적인 채널 개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4일 채널 개편과 슬로건 교체 등 대규모 개편을 하는 대교어린이TV가 개편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어린이 케이블 채널 대교어린이TV가 14일 봄맞이 프로그램 개편을 한다. 어린이 문화채널이라는 정체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구현하기 위해 채널 BI(브랜드 아아덴티티)와 슬로건, 방송그래픽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교체한다.

새로운 채널 BI는 어린이의 꿈과 사랑을 키워주려는 대교의 이념을 담아 손을 뻗어 하트를 향해 뛰어가는 희망찬 어린이의 모습을 향상화했다. 대교 미디어사업부문 조영완 대표는 “‘눈높이 친구’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걸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콘텐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의 눈높이를 한층 높이고 어린이 문화 선두채널이라는 비전을 재정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널 개편과 함께 신규 제작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을 찾아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의 재미있고 신기한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낼 예정이다. ‘모래마녀 샌드위치(sandwich)’는 대중에게 생소한 모래를 소재로 했다. 손으로 그려내는 샌드 아트를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 대교 FC유소년 축구단에 바르셀로나 진출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FC 바르셀로나 세계유소년축구대회’는 축구 꿈나무들의 축구사랑과 성장그리고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실감 있게 그려냈다. 이외에도 ‘보노보노’, ‘하품요정아쿠비’, ‘미라클 체인지 퍼펙트 반장’ 등 신나는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별별 톡’ 새로운 시즌도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유진·한은정·류수영 같은 스타들이 함께 하는 2012년 연중 캠페인 ‘독서캠페인’ ▷재즈 피아니스트 진보라와 함께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음악적 표현으로 풀어보는 ‘피아노랑 놀아요’ ▷영화평론가 유지나 교수가 가족이 볼만한 영화를 추천하는 ‘보라 보라!’▷지구본과 국기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하 알아보는 ‘열려라 지구본’ ▷인성교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세요’ ▷문단열 영어 강사가 노래와 영어를 연계해 가르쳐주는 유아영어 학습 프로그램 ‘Sing Sing Sing the Word’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쿠킹 프로그램 ‘과자의 무한변신’ ▷5대 국경일과 대표 법정기념일의 의미를 알려주는 ‘어떤 날’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대교어린이TV의 새로운 캐릭터도 개발해 어린이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14일 새로 선보이는 스테이션 ID(채널홍보영상)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채널개편 이벤트를 통해 소빅스 전집, 어린이 홍삼 등 다채로운 행운을 거머쥘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교어린이 TV 홈페이지(www.kids17.net)를 참고하면 된다.

 조 대표는 “이번 채널 개편은 어린이들에게 교육뿐만 아니라 인성과 정서교육에 집중하고자 하는 대교어린이TV의 채널이념을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착한 친구로써 찾아가겠다는 약속”이라고 말했다. “이후에도 비교과목 위주의 어린이 문화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정서교육 위주의 애니메이션을 수급하는데 집중해 국내 최고의 어린이 문화채널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5월 14일에 만나는 대교어린이TV 신규프로그램

▶신동을 찾아라
우리 주변의 재미있고 신기한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5월 3주 첫 방송 예정.
▶모래마녀 샌드위치
손으로 그려내는 마술 - 샌드 아트 금 빛 모래에 생명을 불어넣다. 5월 3주 첫 방송 예정.
▶FC바르셀로나 세계 유소년 축구대회
미래축구 꿈나무들의 무한 축구사랑 도전 FC바르셀로나 진출기. 5월 3주 첫 방송 예정.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자료="대교어린이TV">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