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 대성 유니드 “분양가 확 낮췄습니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권이상 기자]

주변 개발재료가 풍부하고 중랑천 조망이 가능한 서울 동대문의 한 역세권에 알짜 아파트가 파격적인 할인분양에 나서 관심을 끈다.

대성산업 건설부문은 동대문구 이문동에서 ‘대성유니드’ 아파트 일부 잔여가구를 선착순 특별 분양하고 있다.

대성유니드 아파트는 올 2월 입주한 새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7~15층 2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84㎡(구34평형) 88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인근 중랑천을 한 눈에 내다볼 수 있는 ‘하천 조망권’을 갖춘 게 최대 장점이다.

지하철역이 가깝고, 주변에 이문차량기지 복합개발, 동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등 대형 개발호재의 수혜주로 떠올라 미래가치 역시 높다는 평가다.

#더블역세권에 사통팔달 교통여건 자랑

이문 대성유니드 아파트는 지하철 초역세권에 자리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이 걸어서 2분 거리다.

지하철 7호선 중화역도 걸어서 8분이면 이용할 수 있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도로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에서 차로 조금만 나가면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동이로 등을 쉽게 진입할 수 있어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인근 이화교가 올해 말 확장 사업을 마무리하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이문동 대성유니드는 모든 가구에서 중랑천 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웰빙라이프를 보장하고 있다. 이미지는

#중랑천 코앞인 쾌적한 웰빙단지

이문 대성유니드 아파트는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약속하고 있다. 단지에서 걸어서 5분이면 중랑천 수변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중랑천 수변에는 각종 체육시설을 갖춘 이화체육공원과 나들이숲(예정)이 마련돼 있다.

게다가 일부 가구는 봉화산과 아차산 조망이 가능해 대성유니드는 일대 대표 웰빙아파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는 석계·이문초, 휘경여중, 경희중·고, 경희여중·고 등이 있다.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등 대학교도 가깝고, 석관도서관도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2㎞ 내에는 월계이마트, 청량리민자역사, 롯데백화점 이문제일시장, 경동시장, 경희의료원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있다.

#각종 호재 등에 업고 미래가치 ‘고고(高高)’

이문 대성유니드가 관심을 받는 이유에는 미래가치를 높여줄 각종 개발호재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단지가 자리한 인근 이문지구는 이문차량기지 복합개발과 함께 서울시가 역점사업으로 발표한 동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수혜지역이다.

특히 동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2020년까지 18조원을 투입해 중랑천에 뱃길을 열고 관광레저 생태공원을 조성해 중랑구를 수변도시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공원, 문화 등 생활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마련해 서울 동북권을 신경제 신문화의 중심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들 사업이 개발되면 중랑구 이문동은 서울 강북권의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사진은 지난 2월 입주한 대성유니드에서 바라본 중랑천 모습이다.

#눈길 뺏는 파격적 분양 혜택

이 아파트는 최근 파격적인 분양가 할인 혜택을 내세워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분양가를 주변 시세와 비교해 대폭 낮췄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를 최초 입주 시기보다 대폭 할인해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격적인 분양조건도 눈에 띈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5%다. 중도금의 60%는 대출이 가능하고, 시공사가 1년간 대출이자를 지원 해준다.

모든 가구는 무료로 발코니를 확장해주고, 각종 생활가전가구가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이미 완공돼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분양문의 02-6469-1173.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