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들의 인터넷 홈페이지가 다채로워지기 시작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해태제과, 제일제당, 동양제과, 빙그레 등은 최근 자사제품 소개를 위주로 하던 종래의 홈페이지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채용정보 제공과 게임방 신설 등 콘텐츠를 다양하게 꾸몄다.
롯데제과(http://www.lotteconf.co.kr)의 경우 이달초 홈페이지 디자인과 색상을 겨울철에 맞게 따뜻한 느낌이 들도록 바꿨다. 롯데는 또 판촉행사가 많은 제과사의 특성을 살려 이벤트와 아이디어 참여 코너를 홈페이지 맨앞부분에 설치했다.
롯데는 이와는 별도로 채용코너를 보완해 취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해태제과(http://www.ht.co.kr)는 복잡한 형태로 되어 있던 사이트를 재정비하는 한편 교육, 여행, 생활상식, 재테크 등 이용자들이 관심많은 부분에 대한 정보 제공 비중을 늘렸다.
제일제당도 지난달 도메인명을 네티즌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http://www.cheiljedang. co.kr''로 변경하고 채용정보,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일제당은 특히 이용객 서비스 개선차원에서 무료채팅방도 만들었다.
지난 봄 인터넷홈페이지(http://www.crown.co.kr)를 개설한 크라운제과도 최근 건강백과, 여행정보, 영어놀이마당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방을 설치했다.
빙그레(http://www.bing.co.kr)도 만화방, 게임방, 채용방, 아르바이트코너 등 다양한코너를 신설,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그동안 제품보다는 기업소개에 비중을 두어왔던 동양제과(http://www.orionworld.co.kr)는 지난달말부터 ''초코파이,'' 핫브레이크'' 등 간판제품을 집중소개하는 한편게임방 등을 설치했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업체들이 홈페이지 재단장에 나선 것은 회사나 자사제품 소개 같은 콘텐츠로는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 수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