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굶는 다이어트’ 실패할 확률 더 높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다이어트는 4계절 내내 여성들의 관심 키워드다. 날씬한 옷맵시를 위해 혹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체중을 적정선에서 유지하려는 다이어트 열풍이 사시사철 이어진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려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굶는 것만큼 확실한 다이어트가 없다’는 것이 정설로 여겨질 정도로 ‘굶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한다”고 입을 모아 조언한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감량의 효과가 보일 수 있지만 요요현상 등의 다이어트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며 “식습관 등의 일상생활에서 체질에 맞게 에너지를 많이 소비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야 다시 살이 찌지 않도록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칫 단기간 효과를 위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했다간 오히려 근육 소실뿐만 아니라 미네랄, 비타민 등 필수 미량원소 섭취량까지 줄여 ‘피부노화’를 불러오는 굴욕을 당할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매일 3끼, 자신에게 맞는 양과 영양을 고려해 식사를 하고, 불필요한 간식이나 야식, 과음 등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음식을 먹을 때도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중심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또 주 4회 이상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해 하루 1시간 내외로 해 주는 것이 좋으며, 이런 생활습관을 적어도 3개월 이상은 유지해 줘야 지속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체지방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또한 피부의 탄력저하와 처짐을 방지해야 하는 것인 만큼 이를 위해선 반드시 자신의 비만 원인과 상태를 잘 파악해 그에 맞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이 효과를 본 방법이라는 바나나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를 무조건 따라하기보다는 얼마나 검증된 방법인지, 건강에 이상이 생기진 않는지, 요요현상이 오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닌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는 “살이 찌는 원인이 사람마다 다르듯이 살이 빠지는 유형도 모두 사람마다 다르므로, 자신의 장기가 각각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억지로 굶거나 절식을 하는 방법이 아니라 인체대사를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비만 걱정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홈페이지(www.slimingbody.com)와 전화(080-850-0511)를 통해 상담과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