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기숙학원의 제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많은 수험생들이 언어영역을 수리나 외국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영역은 다른 과목에 비해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준비가 성적향상 속도를 좌우하는 과목입니다. 또한 언어영역이 상위권 학생들의 당락을 결정짓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특히 재수생의 언어영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나, 현재 본인의 위치를 정립 하세요-현재 성적을 인정해야 본인의 문제점을 스스로 인정-해결이 가능 합니다.
둘, 막연하게 공부하지 말고 우선 점수배정이 분명한 곳부터 공략하세요. 이를테면 고전,어법 등을 특히 선행반부터 확실히 해야 미리 점수를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수험생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문학은 시험에 출제되는 부분과 출제되지 않는 부분의 구분이 확실합니다. 출제되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4. 독해는 요약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쉽게 문제를 풀려하지 말고 반드시 지문 전체 주제와 단락별 소주제를 요약해서 정리해야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분명 EBS 교재에서 출제되는 문제, 지문, 작품이 상당수입니다. 그러나 EBS 교재만 가지고서는 최상위권 점수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1등급 학생들의 경쟁력은 4~5문제정도의 변형된 문제에서 결정됩니다. 실수를 줄이고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뭣보다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재수생 여러분은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12월에 개강하는 선행반에서 기본을 쌓고 원칙대로 공부하면 최상위권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본인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수험생활 내내 충분한 점검이 가능한 중.소형 기숙학원을 선택하여 입시 준비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 선행반

개 강 일 : 2011년 12월 15일(목)
모집대상 : 2013학년도 수능에 재도전하는 학생(남,여)

■ 겨울캠프
- 개 강 일 : 2011년 12월 29일(목)
- 모집대상 : 예비고1, 예비고2, 예비고3

수학집중 한솔기숙학원 상담 031-761-1616(www.hansol.ac)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