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국어교육 한 우물 10년, JRC 창립 10주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중국어 전문 교육기관 JRC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그 동안 많은 중국어 사업분야로 확장하여 지금은 중국어학원, 사이버 동영상, 유학센터, 출판, 전화중국어, 기업교육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에 더불어 현지로 유학을 가는 학생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며, 중국에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는 사업체 또한 빠른 추세로 늘고 있다. 이러한 한중간 밀접한 관계에 따라 중국어에 대한 관심 또한 매년 가파른 그래프를 나타내고 있다. JRC는 2002년 종로에 JRC중국어학원을 설립하고 10년 동안 중국어 교육분야에서 한 우물만 고집하며 일반 교육기관이 아닌, ‘전문’ 교육기관을 모토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동안 JRC는 2002년 국내 최초 인터넷방송 ‘니하오JRC’를 시작으로 ‘맛있는 중국어’, ‘전공략HSK’ 교재들을 출간, HOT한 HSK Online Test 오픈 및 스마트폰 APP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왔다.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교육분야에서도 간과할 수 없는 사이버강의의 유행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사이버JRC팀을 개설하고, 몇 년 사이 스마트폰의 엄청난 인기에 발맞춰, 각종 APP, 모바일 홈페이지, Podcast 채널 오픈 등 시대의 흐름에 유동적으로 반응하며 반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JRC는 출판분야에서도 ‘맛있는 중국어’, ‘전공략 HSK’ 대표 브랜드로 시중 대형서점에 중국어분야 베스트 셀러로 발돋움 하였고, 어린이 중국어, 스피킹 중국어, HSK 급수별 교재 등 다양한 분류의 도서를 출간하여 중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은 물론, 중국어를 가르치는 여러 학원, 학교 등에서도 교육 교재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JRC중국어학원은 현재는 종로와 강남, 2개의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회화과정뿐만 아니라 HSK 등 시험과정, 대학수시 대비과정, 유학대비과정에서 중국어 강사양성과정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전문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위탁교육 운영 경험과 know-how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교육 팀을 통하여 삼성, SK, 현대기아차 등 국내의 다양한 그룹사의 중국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2012년, 창립 10주년을 기념으로 제이알씨닷컴(www.jrchina.com)에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JRC중국어학원에서는 1, 2월 강좌 중 중국어 발음, 어법, 작문, 독해 등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있으며 등록자 모두에게 고급 노트와 회화교재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등 JRC는 앞으로의 10년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중국어 외길,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