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내일 광주·전남 작가 미술품 경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내일 광주·전남 작가 미술품 경매

미술품 경매회사 ‘A-옥션’(대표 서정만)이 6일 오후 4시 광주시 서구 광천동버스터미널 유스퀘어 금호갤러리에서 광주·전남 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한 미술품 경매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진양욱·오승우·천경자씨 등 지역 출신 작가들과 김은호·변관식·김기창 등 한국화 대가들의 작품 등 모두 221점이 선보인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의 서예작품도 있다. 문의 02-725-8855.

광주MBC ‘아시아에서 … ’ 방영

광주MBC는 5일 오후 11시15분부터 특집 ‘아시아에서 길을 찾다’를 방영한다. 세계적인 도시 컨설턴트인 찰스 랜드리(63·영국)와 이병훈(54)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이 지난 10월 ‘창의적 문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가진 공개 대담 강연회를 담은 것이다. 영국 최고의 도시컨설팅 업체 ‘코메디아(Comedia)’의 대표인 랜드리는 이 대담에서 도시 개발은 문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 흐름이 미래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리산 바래봉서 내달 눈꽃축제

전북 남원시가 지리산 바래봉에서 다음달 6일부터 2월25일까지 눈꽃축제를 연다. 허브밸리 일대에서 펼쳐지는 눈꽃축제는 눈썰매·얼음썰매장 운영, 눈조각 만들기, 눈싸움대회, 바래봉 눈꽃 등반, 희망소원 연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남원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눈꽃축제에 50여만명의 관람객 유치 목표를 세우고, 부산·대구·진주 등 주변 도시를 돌면서 홍보전을 펼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