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매출 13억 … 유니클로, 샤넬 눌렀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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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7면

유니클로가 샤넬을 이겼다.

 지난 11일 개장한 유니클로 명동중앙로점(사진)이 오픈 당일 12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단일 의류매장 일일 매출 최고액을 경신했다. 지금까지 일일 매출 최고액 타이틀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샤넬 매장이 가지고 있었다. 이 매장은 지난해 7월 개장 당일 4억6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유니클로 매장이 3966㎡(120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인 데 반해 샤넬 매장은 그 10분의 1 수준이긴 하지만, 1만원 안팎의 티셔츠를 팔아서 올린 매출이 하나에 500만원이 넘는 명품 가방을 팔아 올린 매출을 뛰어넘었다는 건 이례적이다.

 유니클로 내부적으로도 기록을 바꿨다. 한 달여 앞서 개장한 강남점의 개장 후 3일간 매출(15억원)을 2배 이상 뛰어넘은 것이다. 명동중앙로점의 개장 후 3일 매출은 36억원에 달한다. 매출만큼이나 매장을 다녀간 사람도 많았다. 개장 후 3일간 방문객 수만 12만 명. 유니클로 관계자는 “전 세계 8개뿐인 초대형 매장 오픈을 기념해 히트텍 같은 인기제품을 20~50% 싸게 파는 등 다양한 행사를 벌였다. 그래서 집객과 매출에 있어 눈에 띌 만한 성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선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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