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신 있는 미소를 짓기 위한 워싱턴치과 ‘치아교정’ 대전치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치아에 문제가 있더라도 드러내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아 못생겨도 잘 감출 수 있다? 흔히 치아는 입속에 있기 때문에 외모에 큰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자신 있는 미소짓기는 힘든 실정.

불규칙한 치열은 어릴 때부터 치아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했거나, 치아의 성장이 제 각각일 경우 나타나게 된다. 이런 모습은 미관상뿐만 아니라 치아건강에도 좋지 않다. 때문에 치아교정을 통해 바른 치열을 가짐으로써 치아건강이나 미관상 보기에도 좋다.

치아교정치료는 단순히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것을 포함,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구강 조직 및 아름다운 얼굴 모습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치아교정 치료의 종류는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교정장치를 치아의 바깥쪽면에 붙여서 치아를 움직이는 교정으로 금속장치, 투명장치 등이 사용된다. 가장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환자분들이 선호하는 치료방법 중 하나이다.

다음, 비밀교정은 1979년에 기존의 교정장치와 원리는 유사하지만 안쪽으로 붙이는 장치가 개발되어 현재는 보편화된 교정장치의 한 종류로 사용되고 있다. 이 장치는 기존 장치와 약간 다른 모양이며 장비와 기술이 요구된다. 아래턱, 위턱 모두에 사용할 수도 있고 기존의 바깥에 붙이는 장치와 병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때에따라 아래턱이 심하게 튀어나온 주걱턱이나 아래턱의 발육이 부족한 소위 무턱, 턱이 한쪽으로 쏠려 얼굴이 비뚤어져 보이는 비대칭턱, 웃을 때 잇몸이 너무 많이 보이는 경우 등의 안면골격이상이나 기형 등 부조화롭게 성장한 경우 성장기이거나 단순히 아래 윗니가 맞지 않아 턱이 돌아갔을 경우에는 교정치료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나 성인은 성장을 이용한 치료를 할 수 없으므로 안면골의 형태를 바로잡는 수술과 교정을 병행한 치료가 있다.

무엇보다 대전 서구 갈마동에 위치한 워싱턴치과 우상형 원장은 “교정치료는 치과의사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하며 그래야만이 가장 효율적으로 빠른 시간 안 에 이루어 질 수 있다. 교정 후에도 정기적인 관리와 교정치료 중 딱딱하고 질기거나 끈끈한 음식 등 장치에 달라붙어 장치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매일 양치질을 하여 치아의 프라그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라그라는 것은 치아에 단단히 붙어있는 세균막으로 방치하였을 경우 충치나 잇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치아교정은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에게 받을 것”이라고 당부한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3초, 자신감 있는 미소를 보여준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이성적 끌림과 호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가지런한 치아와 멋진 예쁜 미소를 통해 자신감을 찾기 바란다.

도움말: 대전 워싱턴치과 우상형 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