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백화점 고객 끌기 이색 마케팅

중앙일보

입력

백화점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백화점마다 고객관리를 위한 이색 마케팅들이 유행하고 있다. 친절과 서비스로 무장한 백화점들은 더욱 철저히 고객들을 관리하고 타경쟁업체보다 더나은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다.
다음은 LG백화점이 시행하거나 시행할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다.

● 구리점 반상회 마케팅
LG백화점은 매월 25일 반짝특수를 노린다. 바로 반상회라는 주민들의 모임을 타겟으로 이와 관련된 마케팅을 식품매장에서 실시한다는 것이다.
행사 기간 동안의 매출증대는 물론 口傳을 통해 LG백화점이 역을 위해 봉사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어 대 지역주민 홍보효과도 크게 누릴 수 있다는것이 이 행사의 목적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전단에 행사내용과 함께 반상회 날짜도 고지하여 지역일체감 조성에도 앞장선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리라 기대된다.

LG백화점 구리점은 5월부터 매월 25일 반상회가 돌아오면 반상회 모임에서 준비 되어지는 과자,과일, 음료 중 특정상품을 염가판매한다고 전단에 고지할 계획이다. 모임시 먹거리상품을 제안하는 것이다. 행사명은 <반상회 봉사상품> LG백화점 구리점 식품영업팀의 권오수 과장은 "반상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분들은 대부분 부녀회나 洞·통등 지역활동도 활발한 분들이 대부분으로 그 동네의 Opinion Leader (여론지도자)로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다가오는 5월 25일에는 코카콜라 1.5L를 1,000원에 담터 레몬홍차(12g X 20) 을 1,980원에 파는 등 각종 과일과 과자를 저렴하게 판매하여 지역 주민에 혜택을 드릴 계획이다.

● 현금 구매고객도 포인트제 적용(8월 시행 예정)
LG백화점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때 현금으로 구매하는 고객도 포인트를 주는 제도로 8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일정한 양식을 제출하면 백화점에서 만든 데이터에 고객의 정보가 입력되며 이후에는 포인트제를 적용하여 다양한 혜택을 드릴 계획이다.

● 부천점 헬스-백 서비스
헬스-백 서비스 LG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하시는 고객께 50,000원당 1포인트를 부여하고 최근 3개월간 구매 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일 경우 스포츠센터 자유이용권 등 건강과 관련된 사은품을 드리는 LG백화점만의 독특한 고객 서비스 제도.
(단, 부천점에 한함)

대상고객
LG백화점 상품권 구입시 고객카드에 인적사항을 기재하신 모든 고객이 대상이며,최초구매시 신규 보너스 2포인트를 부여해 드립니다.

사은품
40포인트이상 30포인트이상 20포인트이상 10포인트이상
(2,000,000원) (1,500,000원) (1,000,000원) (500,000원)
스포츠센터 스포츠센터 스포츠센터 공중전화카드
1개월 자유이용권 20일 자유이용권 15일 자유이용권
(헬스/수영/에어로빅 (수영/볼링15게임중 택 1) (수영/볼링15게임중 택 1)
볼링20게임중 택 1)

<문의전화>
LG백화점 부천점 상품권 판매소 032)320-71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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