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발전소 ‘씨씨에듀(Creative Clue-Edu)’에서 글로벌한 인재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1세기 지식기반사회는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 창의력이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고를 통해 최선의 가치를 창출해가는 끝없는 구체화의 연속 과정을 뜻하며 이것이 곧 문제해결 능력을 좌우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제시해 갈 수 있는 인재가 바로 21세기형 인재인 것이다.

이러한 창의력을 개발시키기 위해서는 능동적인 탐구활동과 자율적인 사고 환경 속에서 고도의 집중을 통해야만 논리적 사고능력을 개발하고 그 유효성을 인지할 수 있다.


‘씨씨에듀(www.클루에듀.net)’는 수준별 교구를 활용한 체험식 교육을 통해 창의성을 개발시켜주는 브랜드. 학습자 중심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높여주어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는 창의성 전문 교육회사로, 오랜 교육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현 교육현실의 문제점을 인식하여 한국형 창의력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우리 것이 가장 글로벌한 것”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창의 사고력 교육 컨텐츠의 해외 수출 및 IT 결합 컨텐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창의사고력 교육을 통해 아동에게 잠재되어있는 자질을 일깨워주고 바른 생각과 행동으로 긍정적인 삶을 개척해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즐겁게 사고하고 행복하게 꿈꾸는 아이”라는 슬로건으로 창의적 사고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본인만의 창의적인 상상과 표현을 즐길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게 하자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영남과 경기, 호남 지역에 7개에 이르는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국 멘사영재교육원, 포디프레임을 포함한 여러 연구소와 협력을 맺고 있을 정도로 이미 인정받은 업체.

클루에듀, 클루퍼즐, 지니스쿨 3개로 나뉘는데, 클루에듀는 어린이 전문 창의사고력교육에 실마리를 제공하고 창의성교육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역할을 하는 창의력 사고 센터이다.

21세기 창조적 리더를 위한 잠재적 영재성과 창의사고력 개발을 목적으로 하여 체계적인 창의 사고력 증진,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 향상,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증대, 창의사고력 교육에 대한 학습 친화력 향상, 이 4가지를 주요 사항으로 정하고 있다.

클루퍼즐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교구재와의 차별성으로 젊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재에 지나친 색상과 일러스트를 배제하여 교구재 활동에 집중력을 높였고 워크북을 통한 표현활동으로 어린의 창의적 상상력, 언어표현능력을 신장시키며 풍부한 감수성 발달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수학적 감각을 향상시키고 아동기 사고력 발달의 극대화를 유도하며 초등수학교과와 연계된 평면퍼즐로 학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방문교육 뿐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정규 및 방과후 프로그램, 영재 교육원 특화 프로그램, 초등학교 특별활동 프로그램, 특수학교 및 대안학교 집중력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사의 역할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어린이 주도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퍼즐로 탐구력, 공간 지각력,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어 좌, 우뇌의 동시발달을 도모한다.

지니스쿨은 지니어스(Genius)와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유아 방과후 영재학교로, 미래지향적 교육과 어린이 전문 에듀케어 시스템을 자랑한다. 감성과 인성, 지성을 겸비한 글로벌리더 양성에 목적을 둔다. 꼼꼼한 수업일지와 정기적 개별상담을 통해 체계화된 회원관리에 앞장서며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수준 높은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미래의 시대는 창의성을 경쟁하는 시대라고 한다. 이에 대비하여 전 세계적으로 창의성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토론중심의 교육, 기존 틀을 깨는 발상의 전환교육 등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교육은 여전히 획일화된 교육과 주입식 교육에 머물러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이들은 금세 자라는데 교육 개혁은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는다.

다행히 개정교육 과정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시작하는 등 공교육에서의 움직임은 무척 고무적인 현상이라 하겠다. 따라서 가정에서도 우리 교육이 나아가는 방향에 발맞추어 창의성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 씨씨에듀(Creative Clue-Edu)와 같은 창의사고력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욱 더 바람직한 창의성 교육의 실마리와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1세기를 이끌어갈 인재는 누구의 아이도 아닌, 바로 내 아이이기 때문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