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자본 도시락창업 전문점 오봉도시락 독도수호 및 보호단체 기부행사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신메뉴 출시기념 스크래치 경품 이벤트, 판매기금 독도지킴이 기부
-KBS 2TV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체험 삶의 현장 등 출연
-소자본 창업, 도시락 창업 가맹사업도 활발, 매월 오픈 가맹점 늘어나


도시락전문점 오봉도시락이 지난 9월 10일부터 신메뉴 ‘독도도시락’을 출시기념 갖가지 경품이 담겨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신메뉴 독도도시락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이다.

오봉도시락은 지역특산물 등, 전국적으로 약 5천여 가지가 넘는 신선한 유통 식재료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도시락전문점이다.

9월 신메뉴로 출시된 오봉도시락 독도도시락은 맛깔스런 밑반찬과 두툼한 돈가스에 치킨과 탕수육, 제육볶음과 새우튀김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반찬들로만 구성한 알찬 도시락 상품으로 구성되었으며 4,500원에 판매된다.

특히 독도도시락은 당일에 모든 채소를 소진하고 친환경소재의 용기를 재활용해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있어 고품격 도시락컨셉을 지키고 있다는 평가다.

오봉도시락 측에서는 “독도도시락 출시는 최근 불거진 일본의 독도에 대한 야욕과 동해에 대한 일본해 표기문제에 따른 우리만의 애국심에서 발로했다”며 “독도도시락이라는 이름이 우리 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불굴의 애국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독도도시락을 구매하게 되면 독도지킴이에 1원씩 기부가 된다는 점이다. 오봉도시락 측에서는 독도도시락이 한 개씩 판매될 때마다 시기에 관계 없이 개당 1원씩 독도수호 및 보호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독도도시락 판매 개수에 대한 정산 및 기부는 6개월 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봉도시락 홈페이지(www.iobong.com) 에서 공개된다.

한편 오봉도시락은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도 소자본 창업과 분식창업 등의 외식 창업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도시락 창업 유망 브랜드이다.

지난 7월 23일에는 KBS 2TV ‘체험 삶의 현장 – 사랑의 도시락’편에서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과 탤런트 이영하씨가 직접 오봉도시락을 방문하여 소외계층에게 제공하는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고 전달하는 내용이 방영된 바 있다. 방송이 나간 후, 오봉도시락 전문점은 프랜차이즈 창업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8월 8일 KBS 2TV 오후 6시 5분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에서는 고유가 시대 불황에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먹는 도시락 전문점 ‘오봉도시락’을 소개하기도 했다.

창업 시장에서는, 오봉도시락은 요리하기에 간편한 원팩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자본 창업이나 초보 창업으로 제격이라 요즘 같은 불황 시기에는 프랜차이즈가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다는 전망이다.

오봉도시락은 도시락 창업 프랜차이즈를 더욱 확대하여 9월에는 YG타워점, 숭의대점, 동타씨네스타점, 덕천점이 오픈했으며, 황학동아크로타워점, 영광점, 도남동성환상가점, 마산합성동1호점이 오픈 예정에 있다.

창업문의: 080-920-1004
홈페이지: 오봉도시락 www.iobong.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