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프리미엄 요구르트 ‘다논 프렌치’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7면

기업

프리미엄 요구르트 ‘다논 프렌치’출시

다논코리아가 프리미엄 요구르트 ‘다논 프렌치’를 이달 말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애플시나몬, 레몬치즈, 크랜베리 맛의 프랑스 스타일 요구르트 3종이다. 기존 크리미 요구르트 대비 지방 함량이 낮고 숟가락을 넣었다 뺐을 때 그 자국이 그대로 남을 정도로 진한 디저트 요구르트다. 대형 할인마트와 수퍼에서 판매하며 가정배달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중앙일보조인스랜드, 노인복지 업무제휴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30일 사단법인 대한실버산업협회, ㈜햇살하우스와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앞으로 이들 회사는 서로 협력해 노인복지 네트워크 사업 및 시설 건축, 홍보 등 관련 업무 전반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노인복지 시설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사업영역을 구축할 계획이다.

유진기업, 운송 사업자에 무이자 대출

유진기업이 자사와 거래하는 레미콘 운송 사업자에게 생계자금을 무이자 대출한다. 유진 관계자는 “수년째 건설경기가 침체한 데다 여름철 집중호우까지 겹쳐 운송업자들이 겪는 가계난이 심각하다”며 “870명의 운송업자에게 무이자로 100만원씩 대출해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대출 받은 사업자는 운송 비수기인 1~2월을 제외한 10개월 동안 대출금을 상환한다.

LG, 집 안 모니터링 기능 로봇 청소기

LG전자가 실시간으로 집 안을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갖춘 로봇 청소기 ‘로보킹 트리플아이’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무선 인터넷과 연결해 PC·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할 수 있다. LG 관계자는 “카메라 3개와 51개 센서가 달려 실시간으로 집 안을 모니터링한다”며 “실내 지도를 보며 원격으로 청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89만9000원.

금융

한국거래소, 신입직원 공채

한국거래소(KRX)는 2012년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영·경제·법·수학 등의 분야에서 25명 내외를 선발하며 전공 제한은 없다. 청년 인턴·지방인재·여성·국가유공자·장애인 등에 대해선 채용목표제가 적용된다. 지원자는 다음 달 5~14일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www.krx.co.kr)에 원서를 접수시키면 된다.

신한은행, 숭례문 복구사업 후원 약정

신한은행은 30일 문화재청과 ‘숭례문 복구사업 후원 약정’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숭례문 복구에 필요한 전통기와 가마 제작비용 4억원과 야간 경관조명 설치비용 8억원을 지원한다. 문화재청은 이 돈으로 전통기와 가마 3기를 추가 제작해 내년 12월 숭례문 복구를 완료한다는 목표다.

우리은행, 귀중품 무료보관 서비스

우리은행은 다음 달 2일부터 귀중품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리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분증만 가지고 지점을 방문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다음 달 5일부터 닷새 동안 일반권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서비스도 한다.

정책

국토부, 다세대주택 5000가구 매입

국토해양부는 8·18 전·월세 대책의 일환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통해 민간 건설사업자가 신축한 다세대주택 5000가구를 매입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입 대상은 전체 2만 가구 중 1차분 5000가구로 전세난이 심한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5대 광역시에 건설되는 신축 다세대에 한한다. 전용면적 46~60㎡ 이하 소형만 해당된다. 매입계획 공고는 31일 LH 홈페이지(www.lh.or.kr)에서 한다.

아리랑 3A호 불공정 수주 KAI에 과징금

공정거래위원회는 다목적 실용위성 3A호(일명 아리랑 3A호) 위성본체 주관개발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부당하게 우선협상권을 넘겨받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2억28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KAI는 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이 2009년 11월 발주한 입찰에서 쎄트렉아이에 이어 차순위협상대상자로 선정되자 우선협상권을 넘겨받을 의도로 쎄트렉아이의 사업 참여 요청을 부당하게 거절했다.

농어촌 10명 중 3명은 65세 이상 노인

통계청은 30일 ‘2010년 농림어업 총조사 최종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농림어가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 비율(고령화율)은 31.1%로 전체 인구의 고령화율(11.3%)보다 2.8배 높았다. 전국 농림어가 인구는 349만9000명으로 5년 만에 43만2000명(11%) 감소했다. 농림어가 인구의 중위연령(가운데 나이)은 55.5세로 전체 인구(38.1세)보다 17.4세 높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