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경제뉴스] SK건설, 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 획득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기업

SK건설, 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 획득

SK건설은 이 회사가 경기도 성남시 판교신도시에 지은 SK케미칼 사옥 에코랩이 미국 그린빌딩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의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건물에 친환경·에너지·IT 등의 최첨단 기술 101가지가 적용돼 에너지 사용량이 기존 업무시설보다 45% 줄어든다.

돌 코리아, 말린 과일로 만든 과자 출시

글로벌 청과업체인 돌(Dole)코리아가 말린 과일로 만든 스낵 ‘리얼 후룻 바이트(Real Fruit Bites)’를 출시한다. 천연과일을 말린 뒤 요구르트·오트밀 등과 혼합해 만들었다. 과일을 65% 이상 함유해 비타민C가 풍부하고 트랜스지방이 없어 한 팩당 열량이 80칼로리 정도라고 돌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KT, 게임단 우승 기념 이벤트 마련

KT가 자사 스타크래프트 게임단 KT롤스터의 우승을 기념해 팬들에게 3D(3차원) 노트북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올레닷컴(www.olleh.com)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해 노트북과 태블릿 PC, 32인치 HD급 모니터 등을 선물한다. KT롤스터는 지난 19일 신한은행 프로리그 2010~11 시즌 결승전에서 SKT의 T1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LG CNS, 폐기물 시스템 수출 협력 MOU

LG CNS와 한국환경공단이 우리나라의 폐기물 관리 시스템인 ‘올바로시스템’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데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올바로시스템은 한국환경공단이 보유한 세계 유일의 폐기물 통합관리 시스템. LG CNS는 환경 훼손이 심한 개발도상국에서 먼저 진출한 후 점차 동남아시아·미주·유럽·중국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 영국 프리미어리그 볼턴 후원 계약

한화그룹은 이청용 선수가 뛰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볼턴 원더러스와 1년간 후원 계약을 했다. 한화는 볼턴의 홈 경기장 광고판과 전광판에 태양광 사업 브랜드인 ‘한화 솔라’ 광고를 할 계획이다. 한화는 이달 초 태양광 사업과 관련해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SV와 2년간 후원 계약을 한 바 있다.

이마트, 안성에 국내 최대 첨단 물류단지

이마트는 2014년 상반기 중 경기도 안성에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 물류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22일 경기도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황은성 안성시장, 이재영 경기도시공사 사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마트는 50만㎡의 부지를 조성하고 4000억원가량을 투자키로 했다.

금융

KB금융,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지원

KB금융은 22일 전국 50여 개 사회복지시설에 장애인 수송용 승합차 등 50여 대의 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B금융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날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 협약식을 열고 올 11월 차량을 전달하기로 했다. 차량 지원 대상 시설은 공모를 거쳐 결정된다.

아주대 부동산 최고위 과정 신입생 모집

아주대는 2011년 후기 부동산 최고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부동산에 대한 선진 투자기법과 부동산 개발, 금융·공법·경매 관련 이론과 실무를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인적네트워크(www.realajou.com) 결성도 지원한다. 학력 제한은 없으며 접수순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인터넷(http://pub.ajou.ac.kr)으로 접수시킬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31일. 031-219-1881, 1586.

하나은행 ‘하나더나눔’ 캠페인

하나은행은 22일 인터넷 소액기부를 위한 ‘하나더나눔’ 사이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팝업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기부할 대상과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한 뒤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 하나은행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기능을 통해 하나은행과 친구를 맺어도 후원금에 500원씩 쌓아주는 효과가 발생한다.

정책

‘농수산물 알뜰 장보기 물가 정보’ 발행

농림수산식품부는 22일 ‘농수산물 알뜰 장보기 물가 정보’를 통해 잦은 호우와 태풍 등으로 한동안 오름세를 계속했던 복숭아·포도 등 제철 과일과 배추의 가격이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주 배추·복숭아·포도 가격은 안정세를 보이고 무·달걀·닭고기 등의 가격은 당분간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다.

KEIT, 정부 지원 R&D 결과물 공개 평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그동안 비공개로 진행했던 ‘디자인기술개발사업’의 결과 보고회와 평가를 공개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KEIT는 “정부 지원 R&D 과제의 결과물을 공개 평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는 연구개발 성과를 일반인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개 평가는 2010년도 디자인기술개발사업의 세부 사업인 ‘산업환경디자인 개발사업’과 ‘공공서비스 디자인사업’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공공디자인 부문 10개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